티스토리 뷰

(BTS)지민 광복 티셔츠 방탄소년단

(BTS)지민 광복 티셔츠 방탄소년단

세계적인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일본 음악프로그램 출연이 하루전날 취소되었다고 하는데, 무슨일인지 확인해봤습니다. 일본의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에 출연하기로 했던 방탄소년단(BTS)의 출연이 취소된것인데..

일본의 한 매체에서 방탄소년단이 반일 활동을 하고있다는 보도를 하면서 일본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유는 과거 광복절에 지민이 입은 티셔츠가 논란이 되었는데, 티셔츠에는 영어로 PATRIOTISM(애국심), 그리고 OURHISTORY(우리역사), LIBERATION(해방), KOREA 등이 적혀있었고, 일본에서 원자폭탄이 터지는 사진이 담긴 티셔츠입니다.

그리고 과거에 RM(랩몬스터)이 광복절에 SNS에 올린 게시글 또한 문제를 제기했는데, "안녕하세요 랩몬입니다 오늘은 광복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란 없습니다. 쉬는것도 좋지만 순국하신 독립투사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는 하루가 되길 바래요! 대한 독립 만세!" 라는 글을 게시한것, 이를 문제시 여긴 일본.

이때문에 앞으로 있을 방탄소년단의 일본 콘서트 또한 어떻게될지 모르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방탄소년단에 대해서 반일논란이 계속되고 만약 이 현상이 확산된다면 다시한번 한류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는 여론이 일본측에 확산될 것이기에 정말 민감한 상황입니다.

최근 일본의 강제징용 배상에 대한 우리 대법원의 판결로인해 일본 정부에서는 강력하게 대응을 하고있는 상황에서 한국과 일본의 관계가 또다시 틀어질 것인지.. 또 이로인해 한류문화에 대한 일본 진입에 영향을 끼치게될지 우려됩니다.

from http://mariinfo.tistory.com/8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