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성일 빈소 엄앵란 강수화 이혼

신성일 빈소 엄앵란 강수화 이혼

배우 엄앵란 남편 배우 신성일이 4일 오전 2시 25분 폐암으로 별세했습니다. 신성일은 슬하에 강수화 강석현 강경아 를 두고 있으며 이혼에 대해서도 소문이 파다하기도 했스니다. 신성일은 1937년생으로 올해 향년 81세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신성일은 2017년 6월 폐암3기 판정을 받은 후 전남의 한 의료기관에서 항암치료를 받아왔다고 전했습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신성일은 폐암투병 와중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지난 23회 부산국제영화에 개막식에 참석해 이장호 감독, 배우 손숙과 레드카펫을 밟고, 지난 3월에는 사람이 좋다에도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신성일의 본명은 강신영이며 고 신상옥 감독이 지어준 예명 신성일로 주로 활동하기도 하였고, 이후 본명을 표기해야하는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앞두고 예명을 살려 강신성일로 개명하기도 했습니다.

신성일 씨의 폐암은 다들 담배일 것으로 추정하지만, 실제로 평소 마라톤과 헬스 등 운동을 꾸준히 하고, 술담배를 멀리하는 등의 생활을 해 본인도 폐암소식에 더욱더 충격을 받아 힘들었다고 합니다. 폐암 판정 후 5번의 항암치료와 25번의 방사선치료를 받고 생존률 20%에 불과한 폐암3기를 이겨내는 듯 하였으나 안타깝게 사망하였습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지난3월 사람이 좋다에 엄앵란 딸 강수화가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엄앵란 딸 강수화는 이혼을 한 이력이 있는데, 엄마인 엄앵란의 이혼을 적극 지지하기도 했습니다. 아버지 신성일이 젊은시절 바람을 많이 피우고 엄앵란의 골치를 많이 썩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딸의 의견에 엄앵란은 우리는 동지야. 끝까지 멋있게 죽어야해 등의 부부의 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부인 엄앵란 또한 지난 2016년 방송활동 중 유방암을 발견한 적이 있었으며, 그때부터 신성일의 태도도 달라졌다고 했습니다. 현재는 신성일이 폐암으로 엄앵란이 모든 간병비 및 뒷바라지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성일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에 마련되었으며. 고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장례는 영화인장으로 거행한다고 합니다.

from http://soeuniya.tistory.com/13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