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견미리 남편 징역 선고 이유

견미리 남편 징역 선고 이유

배우 견미리의 남편이 징역을 선고받았다는데, 무슨이유로 그런것인지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코스닥 상장사 A사 전 이사 이씨에게 징영 4년에 벌금 25억원을 선고했다고합니다. 여기서 코스닥 상장사 A사의 전 이사 이씨 가 견미리의 남편입니다.

이씨는 2014년 11월부터 2016년 2월까지 A사의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풀렸다가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23억 7천만원이 넘는 차익을 챙겼습니다.

범죄의 이유는 A사가 지속적으로 경영난에 시달렸고, 인위적인 주가조작 그리고 유상증자를 통해서 자금난에서 벗어나려고 했던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기서, 이씨는 견미리의 유명세를 이용했고, 중국에서 많은 자금이 투자될 것 처럼 공시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견미리씨는 유상증자에 참여하지도 않았다는데, 견미리의 명의를 이용하여 유상증자에 참여하고, 투자자를 모집하는 행위를 저질렀다고합니다. 결론은 견미리 남편이 견미리를 이용하여 주가를 조작해 부당이득을 챙겼고, 재판부는 범죄가 확인되어 징역 4년에 벌금 25억원을 선고했습니다.

from http://mariinfo.tistory.com/4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