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타는청춘 이경진 김도균, 결혼 전...의사 이혼 파혼 암투병 가족사...

불타는청춘 이경진 김도균, 결혼 전남편 직업 치과의사 이혼 파혼 암투병 가족사 "우렁쌈밥 식당" 위치

배우 이경진이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자 관심이 집중됐다.

이경진은 3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로 합류해 첫 인사를 건넸다. 그러자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경진의 이름이 등장, 큰 관심을 입증했다.

이경진은 지난 1974년 MBC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이경진은 데뷔 후 청순한 미모로 사랑 받았고, 1980년대 유지인, 장미희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 CF와 드라마를 평정한 원조 국민 여동생이었다.

이경진은 이후 '그대 그리고 나', '불새', '경성스캔들', '온에어', '금 나와라 뚝딱!' 등 수많은 드라마에 출연하며 국민배우로 거듭났다. 그는 갑작스럽게 유방암 선고를 받고 2년 간 암투병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16년 JTBC '힙합의 민족'으로 새 도전에 나서 화제를 모았었다.

한편 이날 '불타는 청춘'에서 이경진은 보고 싶었던 친구로 김도균을 꼽았다. 이유를 묻자 이경진은 "도균이가 어디로 튈지 모른다"라며 "되게 귀엽다"라고 속내를 밝혀 웃음을 샀다.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에 이경진 우렁쌈밥 위치한 웰빙 토속음식점 이경진 우렁이 쌈밥정식

이경진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6년 10월 2일 (이경진 나이 62세), 이경진 고향 서울특별시

수상: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이력

1974년 연극배우 첫 데뷔하였으며 같은 해 1974년 MBC 공채 탤런트 7기로 데뷔하였다.

이경진 학력

서울여자고등학교

서일전문대학 골프지도학과

호서대학교 골프학과

신체 이경진 키 160cm 이경진 몸무게 45kg, 이경진 혈액형 A형

1974년에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중견배우이다.

제3공화국(드라마), 코리아게이트, 삼김시대 등에서 모두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 고 박영옥 여사를 연기하였다.

친한 배우로는 고두심 등이 있다.

2014년, KBS 2TV의 아침프로그램 '여유만만'에 출연하여 유방암 투병했던 일을 털어놓았다.

신문과 여성지에서 본 기억으로 미국으로 결혼 하러 갔는데 사기 결혼 비슷하게 되어서

결혼식 끝나자 마자 인가 하기 전인가 바로 한국으로 돌아 온걸로 기억 됩니다.

예전에는 미국 재벌 교포라고 사기치고 결혼 사람들 많았구요 인터넷 이런거 없어서

확인 불가 이경진 이보희씨도 아마 성공한 교포라고 했는데 막상 보니 빈털털이...

출처 - http://www.82cook.com/entiz/read.php?bn=35&num=932135&page=5419

그냥 평범하고 순진한 공부만 한 미국교포 치과의사....

오히려 집에서는 연예인과 결혼이라 당황했다는데....결혼하겠다니 그냥 축하해주고 진행

미국 와서 결혼하고 며칠 안되서 갑자기 귀국-이유 잘 모름- 한국 돌아가서 여러가지 소문냄

남자가 상처 엄청 받고 괴로워함- 현재는 결혼해서 자녀 낳고 잘 살고 있음

물론 당시 이미지 좋았던 이경진씨도 이 사건으로 많이 안좋은 영향을 미쳐서 힘들었겠지요

진실은 알 수 없지만요 제가 들은 이야기예요

이경진 남편이 게이였다는 것도 있었어요. 지금도 그런데 그당시엔 정말 엄청난 사건이었죠. 그래서 첫날밤도 없이 돌아왔다고.. 지금은 아이낳고 잘산다니 그루머가 잘못된건가보네요. 하지만 이경진이 자기 결혼놓고 아무것도 아닌 일로 다접고 돌아올 만큼 경솔해 보이진 않던데...뭔가 이유가 있었을거예요. 남자쪽에...

윤미라는 저 어렸을 때, 티비 마감뉴스에 하도 적나라한 장면을 봐서리..그당시 흑백시대인데..이여자가 유부남과 간통으로 경찰서에 있는 거였는데 이렇게 당당한 간통녀는 보다 첨...아주 삿대질을 해가면서 소리를 지르는데..그내용도 생각나네요. 지금 생각하면 티비에서 왜 그런 장면까지 잡아서 내보내고 그랬는지 이해불가. 인권은 바닥인 시절이라 그랬는지. 지금도 윤미라가 아무리 조용조용 예의차리게 말해도 그장면이 떠올라서리...

한혜숙은 70년대 엄청 날렸잖아요. 제목이 갑자기 생각 안나는데 문오장이 군인인 엄격한 가부장적 아버지로 나오는 딸많은 집의 애정사가 주제였던 케베스 들마였어요..그 주제가도 지금 귀에 맴돔...이쪽 가지엔 사랑의 열매, 저쪽 가지엔 행복에 열매....어쩌고 저쩌고..잘 살아다오 아들딸들아..뭐, 이런 주제가였어요. 거기 한혜숙 첨 나왔는데 느무느무 예뻤지요. 정말 그당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미모였다는. 제가 국민핵교 댕길때였는디, 그 어린 눈으로도 한혜숙은 참 예뻤요..^^

박통시절이라 한혜숙도 참..힘들게 살았을 것 같아요(우리 생각만?? 인지도..ㅎㅎㅎ).

누구말로는 한혜숙이 박통만한 남자가 없어 결혼 못한다고 했다던데..그거야 내가 직접 들은게 아니니...

박주아는 박병호 여동생으로 알고 있는데...나름 울시대에 조연으로 날렸었지요. 그때도 할머니역 단골..악독한 시엄니..이런 역요. 여로에서도 태현실 괴롭히는 시엄니역이었지요? 근데 요즘 보니 진짜 할머니야요.

70년대 젊은 아줌마 아저씨들이 이젠 노인들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참...그렇더라구요.

허긴, 요즘 아이돌이 조카 나이뻘이 아닌 내 아이들 나이또래니 말해 뭐하겠어요...ㅎㅎㅎ

1986년 1월 뉴욕 브루클린에서 재미교포 치과의사 김모씨와 결혼식을 올림.

그러나 피로연장에서 파혼 선언하고 귀국. 당시 이경진씨 어머니는 신랑 김씨가 다른 여자와 약혼했다가 파혼한 사실을 뒤늦게 알게 돼 파혼한 것이라고 주장.

당시 항간의 관심은 두 사람이 살림을 차렸었느냐 아니냐, 첫날밤을 치뤘냐 안치뤘냐 등으로 설왕설래. 일등신부감이었던 이경진씨가 파혼했다는 사실에 이런 설왕설래가 있었다는 건 그만큼 남정네들의 아쉬움이 컸다는 말이죠. 정말 옛날 일이죠.

탤런트 이경진 몸매

from http://yoyonew.tistory.com/306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