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대공원 토막살인시신

서울대공원 토막살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발견되 충격, 뉴스를 접한 누리꾼들의 의견도 분분..

서울대공원 인근 수풀에서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시신이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연쇄살인 가능성을 내놓기도하는 등 괴담이 퍼지고 있는 상태인데요.

하필 장소가 서울대공원 인근이라니 정말 무섭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기도 하고, 특히 오늘 같은날은 주말이고 날씨가 좋아 더더욱이 그럴 것 같은데요.

실제로 19일 경기 과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0분경 과천동 서울대공원 장미의 언덕 주차장 인근 도로 주변 수풀에 버려진 ‘몸통 시신’을 서울대공원 직원이 발견하여 경찰에 신고했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인근에서 머리 부분을 추가로 발견해 시신을 수습하고, 수사에 나섰다고 전해지는데요.

시신을 초기 발견한 위치는 경기 과천시 막계동 청계산 등산로 입구 서울대공원 주차장 인근 도로변 수풀에서 발견되었으며, 남성의 몸통과 머리 부분이 약 2~3m 가량 떨어져 있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이 무섭고 끔찍하다는 반응인데요, 토막 시신 발견 소식을 접한 한 누리꾼은 “살인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니다. 서울대공원에 시체를 토막을 내서 버릴 정도면 연쇄살인일 가능성을 두고 수사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서울대공원 근처에 토막 사체를 버리다니”, “서울대공원 주차장이면 사각지대는 아니겠네. 그 시간 폐쇄회로(CC)TV만 찾아봐도 금방 잡겠다” 등의 반응을 나타내기도 하였습니다.

발견당시 해당 시신은 머리 부분은 검은색 비닐봉지에, 몸통 부분은 검은색 비닐봉지와 흰색 비닐봉지에 감싸져 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발견한 직원은 얼마나 놀랐을까요.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시신의 신원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앞서 경찰은 시신에서 별다른 소지품이 나오지 않아 시신의 신원 확인에 주력했고, 지문 조회 등을 통해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토막이 난 시신이 비닐봉지에 감싸져 발견됨에 따라 살인사건으로 판단, 시신의 신원 확인한 뒤 수사 계획을 세울 예정”으로 전했는데요.

앞서말씀드렸다시피 발견 당시 머리와 몸통은 각각 검은색 비닐봉지와 흰색 비닐봉지에 싸여 있었고, 사체는 부패가 많이 진행됐지만 백골 상태는 아니었다고 전해집니다.

경찰은 사체의 신원을 확인하는 중이며 살해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벌일 방침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살인으로 단정할 수는 없지만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 중이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인터넷 상에는 범인이 왜 A씨의 지문을 남겨놨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늘고 있습니다. 토막살인의 경우 피해자의 신원을 알 수 없게 만들기 위해 지문을 지우고 얼굴을 다른 곳에 유기하는 경우가 많고 하는데요.

해당 사건의 경우 지문이 그대로 남아 피해자의 신원이 어렵지 않게 발견됨에 따라 원한에 의한 살인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는 상태이나 아직까지는 수사의 추이를 더 지켜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서울대공원은?

1984년 개장한 서울대공원은 370여종 3,900여 마리의 세계 각국 동물이 보호, 관리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동물원과 놀이동산입니다.

형형색색의 장미원과 귀여운 동물의 보금자리인 어린이동물원이 함께한 테마가든, 가족 간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자연캠프장 등이 포함된 대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전하는 종합테마공원입니다.

서울대공원은 천혜의 대자연 속에 가족학습, 자연문화, 오락공간으로 꾸며진 서울대공원에서는 277만여 평의 대지에 348여 종 2,975여 마리의 각종 동물들이 자연생태에 가깝게 보호·관리되고 있는「동물원」과 「식물원」을 비롯해 근·현대 미술 세계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국립현대미술관」, 국내 레저 문화의 주춧돌이 되어온「서울랜드」등으로 꾸며진 국내최대의 종합테마공원으로서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는 물론, 우리에게 꿈과 사랑과 희망을 안겨주는 시민휴식, 체험공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또한 국제적으로는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기능과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ISIS(국제종보전시스템) 및 IUDZG-WZO(세계동물원기구)에 정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는 등 세계 10대 동물원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from http://worldnewspread.tistory.com/13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