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mbc

토픽셀프 2018. 10. 12. 10:05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mbc

유치원 비리가 폭로되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양심껏, 교육자처럼 유치원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딱 봐도 장사처럼 운영하는 곳도 많은데요. MBC 보도를 들으니 기가 차네요. 명단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달아 놓았습니다.

지난 11일 각 시·도교육청 감사에서 비리가 적발된 사립유치원의 실명과 비리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이날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제출받은 2016∼2018년도 감사자료와 실명을 공개했는데요.

자료에 따르면 전국 1878개 사립유치원에서 5951건의 비리가 적발됐고, 사립유치원들이 유치원 돈으로 개인 차량의 유류비를 지출하거나 옷을 구입하는 등의 행태가 담겨 있는데요.

박 의원은 "유치원 교비로 원장 핸드백을 사고 노래방·숙박업소에서 사용하기도 했다"며 "그런데 교육부는 7월 20일에 유치원 명단을 공개하기로 해놓고도 이를 공개하지 않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에 학부모의 교육 선택권 보장과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유치원 실명을 공개했다"며, "이는 전국 유치원의 40%만 감사한 데 따른 결과이고 시·도별로 어떤 곳은 관내 유치원의 절반이 넘는 곳을 감사한 반면 10%도 못한 곳도 있다"고 지적했는데요.

경기도 한 유치원은 유치원 체크카드로 명품 가방을 사고 노래방, 백화점 등에서 1000여건 5000여만원어치의 부적절한 지출을 하는가 하면 유치원 교육비 계좌에서 큰 아들의 대학교 입학금과 수업료, 둘째 아들의 연기아카데미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부터 교육부에 실명 공개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오후 8시쯤 기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전격 감사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박 의원이 ‘유치원 비리근절 정책토론회-사립유치원 회계부정 사례를 중심으로’란 주제를 내걸자 사립유치원 관계자들이 토론회장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다. 박 의원은 집단적 위력행사에는 굴하지 않겠다고 했고, 사립유치원들은 “일부러 자극해 이런 상황을 유도했다”고 맞받았습니다. 전국 도별로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MBC 전국 사립유치원 비리 명단 바로가기

Screen Shot 2018-10-11 at 7.24.59 PM.jpg Screen Shot 2018-10-11 at 7.25.04 PM.jpg

from http://logicnewss.tistory.com/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