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산 붉은불개미, 물리면 사망에 이를 확률이 높다? 소리소문 없는 작은...

안산에 위치한 컨테이너 박스에서 붉은 불개미가 발견되며 세간의 공포에 빠트렸습니다. 안산시는 9일 "붉은 불개미의 흔적을 발견하고 즉시 방역에 나섰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모습을 드러낸 붉은 불개미는 모두 일개미로 그 수가 6000여 마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방역을 마치고 붉은 불개미의 사체를 확인중이다"라며 "번식 능력을 지닌 여왕개미의 발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산 붉은불개미는 모두 육천마리에 근접할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9일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온 국민을 졸이게 했던 안산서 발견된 불개미의 숫자는 총 육천여 마리에 육박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 안산 붉은 불개미는 당초 지난 달 중국에서 인천항으로 유입된 듯 당일 이곳으로 이동했다가 콘테이너 업체의 신고로 최초 확인됐다고 합니다. 당국은 콘테이너 내부에서 모두 발견됨에 따라 밖으로 빠져나간 상황황은 낮은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흔히 살인개미로 알려진 붉은불개미는 세계 10대 악성 침입 외래종에 속하는 해충으로 생태계 교란을 줄 수 있어 신속한 방역이 중요한데요.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최근 들어 붉은불개미 발견이 이어지고 있다"며 "방역에 더욱 힘써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from http://quarry.tistory.com/3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