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디오스타 모모랜드 주이 금수저 논란, 셀기꾼 별명에 왜 해명까지?

2017년 12월 27일 방영되는 '라디오스타'는 2018년 유망주 특집으로 배우 김수용, 모델 한현민, JBJ 권현빈과 함께 걸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주이가 등장합니다.

이른바 비글미로 불리는 흥폭발 댄스로 유명한 모모랜드 멤버인데요. 올해 여름 국민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한 이후 모모랜드 멤버 중 인지도 원톱이 된 주이인데요. 주이가 누구인지, 주이의 별명인 셀기꾼에 대한 오해와 '모모랜드 주이 금수저' 논란에 대한 해명, 어찌된 것인지 알아볼게요.

1 모모랜드 어떤 걸그룹?

우선 걸그룹 모모랜드가 어떤 그룹인지부터 알아볼게요. 모모랜드는 더블킥컴퍼니 소속의 9인조 걸그룹으로, 2016년 7월부터 엠넷에서 방송된 '모모랜드를 찾아서'라는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로 결성된 그룹입니다.

최초 결성 당시에는 7인조였지만, 2017년 4월 '모모랜드를 찾아서'에서 탈락되었던 데이지와 프로듀스 101 출신의 김태하를 영입해 9인조 체제로 개편 완성되었습니다.

팀 이름 '모모랜드'는 미하엘 엔데의 유명한 소설인 '모모'에서 따 온 것으로, 상처입은 사람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주인공 모모처럼 되고 싶다는 의미에 놀이동산의 의미를 덧붙여서 지은 이름이라고 하빈다.

2 주이 무한도전 출연 후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광고 찍은 사연?

모모랜드 9인 멤버 중 주이는 본명이 이주원으로, 1999년 8월 18일 경기도 양평에서 태어났습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중인 고등학생으로, 모모랜드에서는 리드보컬과 리드 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좋은 말로 하면 흥미 폭발하는 비글미넘치는 소녀이고, 다른 표현으로는 이른바 똘끼가 아주 충만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모모랜드의 '어마어마해' 무대에서 대놓고 막춤으로 독무를 맡는 저력을 발휘하며 SNS, 인터넷 커뮤니티 등지에서 입소문을 타게 됩니다.

<모모랜드 주이 트로피카나 광고 짤>

그리고 역시 국민 예능 무한도전의 힘일까요? 지난 2017년 7월 '무한도전 썸머 페스티벌'에 인간 댄스 복사기 기믹으로 출연해서 멤버들에게 주이가 춤을 추면 무슨 춤인지를 알아맞추는 미션을 하며 크게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이후 모모랜드 멤버들 중에서 단독으로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광고를 찍으며 인기가 고공상승하게 되고, 걸그룹 행사 나가서도 이제는 아예 '어마어마해' 댄스를 기존 댄스를 무시하고 트로피카나 댄스로 대체하게 되는 상황까지 벌어지며 모모랜드 인지도 원톱이 됩니다. (역시 무도의 힘은 엄청납니다!!)

3 금수저 논란, 셀기꾼 별명 해명?

아울러 모모랜드 주이는 금수저 논란과 셀기꾼이라는 모르는 사람은 무슨 용어인지조차도 낯선 별명을 달고 있어서, 이번 '라디오스타' 출연에서도 관련된 해명을 하는라 분주했다는데요.

우선 금수저 논란은 사실 논란이라고 할 것도 없이 사실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인지도 모르는 논란입니다. 혹자는 '(주)이월드'라는 이랜드 그룹 계열의 유원지 및 테마파크 운영업체의 이름에서 모모랜드 주이의 금수저 논란이 시작되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체 불명의 논란인데요.

바로 이 논란에 대해 모모랜드 주이는 금수저 논란은 자신의 얼굴 때문이라면 '금수저=얼굴'이라는 기묘한 공식에 근거한 해명을 라디오스타에서 선보인다고 하니 얼마나 웃긴 해명이 나오게 될지 기대를 모읍니다.

아울러 모모랜드 주이의 별명은 '셀기꾼'입니다. '셀카'와 '사기꾼'의 합성어로, 다름 아닌 모모랜드 주이는 컨셉이나 무대에서 보여주는 비글미 넘치는 흥폭발 똘끼 가득한 실제 모습과는 달리 SNS에 찍어 올리는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는 표정에서부터 태도 등 모든 것이 너무도 다른 모습이라 셀카 사기꾼이라는 의미에서 '셀기꾼'이라는 별명이 붙게 된 것입니다.

아래 모모랜드 주이의 인스타그램 사진 모음입니다. 진짜 모모랜드 활동 모습이나 트로피카나 광고에서 연상되는 모습과는 180도 다른 셀카 사기꾼 면모네요. 정말 취미도 취향도 남다른 주이가 아닌가 싶네요.

<모모랜드 주이 셀기꾼이 된 이유!>

☞ 관련글:

- 라디오스타 모델 한현민 17살 나이에 베컴 아들과 함께 타임지에 실린 사연

- 케이윌과 동갑 나이, 비디오스타 가수 임정희 10년전 홀로 뉴욕행을 결정한 이유?

- 라디오스타 가수 박원과 조규찬, 유희열, 김연우의 공통점은?

from http://33jaeseok.tistory.com/227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