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잼라이브 기출문제] 6월 2일(토) / 8시 / 잼아줌마

잼아줌마가 정리한 6월 2일 (토요일, 주말) 저녁 8시 JAM LIVE 잼라이브 기출문제 / 족보 / 오답노트입니다 :)

1.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 도시에 위치한 중국인 집중 거주 지역을 가리키는 말은?

A. 뉴타운

B. 차이나타운

C. 케이프타운

2. 유전정보를 담은 물질 'DNA'를 최초로 발견한 인물은?

A. 방시혁

B. 방탄소년단

C. 프리드리히 미셔

3. 급여통장 개설을 위해 은행을 방문한 잼아저씨! 이때 가져가지 않아도 되는 증빙서류는?

A. 증명사진

B. 주민등록증

C. 재직증명서

4. 스티브 잡스의 유언은?

A. 사과가 먹고싶구나

B. 디자인은 건들지마

C. 오, 와우! 오, 와우! 오, 와우!

5. 잼아저씨는 가방에 옷을 [ ] . [ ]에 들어갈 말은?

A. 우거넣었다.

B. 욱여넣었다.

C. 우겨넣었다.

6. 동화 <잭과 콩나무>의 잭은 '어떤 물건'의 소리 때문에 거인에게 들켰을까?

A. 닭

B. 하프

C. 금 자루

7. '이 나라'의 성직자회는 포켓몬 고를 금지하는 금지령을 내렸다. '이 나라'는?

A. 일본

B. 아일랜드

C. 사우디아라비아

8. 부동산 용어 중 하나로 '현장에 직접 가서 확인하는 부동산 활동'을 뜻하는 말은?

A. 임장활동

B. 직방활동

C. 대토활동

9. 음식 수제비에 관해 잘못된 사실은?

A. 조선시대 뚜둑국이 원조다.

B. 한자어로는 박탁이다.

C. 조선시대 양반들의 음식이었다.

10. 근대 우리나라 언론기관 중 영국인이 사장으로 있어 일본의 간섭을 피할 수 있던 신문은?

A. 영국신보

B. 천주신보

C. 대한매일신보

11. 지금까지 발견된 바다 중 깊이가 가장 깊은 곳은?

A. 마리아나 해구

B. 포트로리코 해구

C. 통가 해구

12. 가왕 조용필에 관해 잘못된 사실은?

A. 국내 지하철을 무료로 탈 수 있다.

B. 케냐 정부에게 문화 훈장을 받았다.

C. 트로트 장르의 곡을 히트시켰다.

잼아줌마 오답노트

4. 스티브잡스는 임종 직전 그의 누이 패티를 보고, 그리고 꽤 오랫동안 자신의 아이들을 보았고, 그리고 자기 인생의 동반자인 로린을 바라보면서 마지막으로 "오 와우. 오 와우.오 와우"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유언은 어떤 사람이 죽음에 임박하여 남기는 말을 뜻한다고 하네요.

9. 뚜둑국은 북한 음식으로 이북식 수제비를 말한다고 해요.

12. 조용필은 2001년, 케냐 정부가 아닌 탄자니아 정부에서 문화훈장을 받았다고 합니다.

잼라이브 기출문제가 족보처럼 정리된 곳이 없어 아쉽더라구요 ㅠㅠㅎ

그래서 JAMLIVE 잼라이브 기출문제집을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재밌는 잼라이브 기출문제로 내일 또 만나요~

추천인코드에 V45MD 를 입력하시면 하트를 1개 받으실 수 있어요

from http://zamlife.tistory.com/8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