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히딩크가 평가한 안정환 이동국 역시 안정환!

히딩크가 평가한 안정환과 이동국에 관한 이야기

히딩크의 자서전에 언급된 내용인데

이동국

이동국에 대한평가

이동국은 좋은선수이다

신체적 조건이 아주좋고 정확한 위치선정과 골결정력이 좋다

하지만 2002년 월드컵에 포함시킬수없었던 이유는 이동국은 스트라이커로서의 움직임이 다소 부족하다

우리가 본선에서 만날 상대팀들은 우리보다 한수 또는 두수위의 강팀들이다

우리는 그들보다 많이 뛰고 조직적으로 그들을 압박해야 이길수있다

그런점에서 이동국은 괜찮지만 월드컵에서 우리팀이 소화해야할 역할은 다소 부족하다

스트라이커는 끊임없는 움직임이 필요하다

그런이유에서 이동국을 제외시켰다

안정환 평가

안정환은 여러모로 브라질의 호마리우와 비슷하다

건드리면 반응한다

그런점에서 경기에서 종이 한장 차이로 승부를 결정 짓는 결정적 역할을 할수있는것이다

나는 그런선수가 좋다

안정환은 잘생긴 외모와 화려한 플레이 스타일로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매력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안정환을 처음 보았을때 그는 축구선수가 아니라 연예인 스타였다

나는 그의 플레이를 좋아했지만 일부러 그를 외면했다

왜냐하면 한국대표팀에는 연예인이 아닌 축구선수 안정환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는 엄청나게 자존심이 강하기 떄문에 자극을 주면 즉각즉각 반응하는 선수다

그렇기때문에 그의 자존심을 건들면 그는 반응했고 그럴때마다 발전해갔다

안정환의 플레이스타일이 네덜란드 반 호이동크와 거의 비슷하다

기술이 뛰어나고 움직임과 패싱력도 좋다

아시아에서 보기힘든 축구선수이다

하지만 그의 장점만큼 체력이 약한 단점이 있다

그래서 나는 안에게 체력적인 요구를 했고 그는 나의 물음에 응답했다

히딩크가 안정환을 매우 정확하게 봤네요

지금은 mbc해설위원이지만 정말 판타지스타 안정환 ㅜㅜ

from http://hulhul2.tistory.com/6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