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L 2018-19시즌 8R] 토트넘 핫스퍼 FC vs 카디프 시티 FC

[PL 2018-19시즌 8R] 토트넘 핫스퍼 FC vs 카디프 시티 FC

2013-14시즌 이후 프리미어 리그 맞대결

# 토트넘은?

왓포드, 리버풀과의 맞대결에서 2연패를 딛고 브라이튼, 허더스필드를 잡고 반등의 기회를 잡은 토트넘. 10월 A매치 데이가 시작되기 전 한 수 아래 전력으로 평가받는 카디프에 승리를 거둬 상위권의 자리를 확고히 지키고자 할 것이다.

하지만 주전 선수들의 부상과 엊그제 펼쳐졌던 챔피언스 리그 바르셀로나와의 일전으로 인해 체력적인 부담이 큰 토트넘이기 때문에 감독인 포체티노가 이번 경기를 준비함에 골머리를 앓을 것으로 보인다.

세부적으로 봤을 때 스트라이커에는 부동의 주전 케인이 자리를 잡을 것이며 알리, 에릭센의 이탈로 경기에 나설 2선 자원이 손흥민, 라멜라, 모우라가 한 자리씩 차지 할 것으로 보이며 경기의 양상에 따라 손흥민과 모우라의 위치가 바뀔 것 같다. (투 톱을 형성하거나 스위칭 플레이를 통한 위치 변환)

수비진을 봤을 때 베르통언, 오리에의 부상으로 제한적인 스쿼드 가운데 얼더베이럴트, 다이어, 산체스의 스리백 가동과 양 측면의 로즈, 트리피어의 적극적인 오버래핑을 통한 득점 기회 창출을 노려 빠르게 승기를 잡고자 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만약 토트넘이 전반전 안에 다득점을 기록한다면 체력적인 면에서 부담감이 크기 때문에 후반전에는 빠른 교체를 단행할 가능성도 보인다.

케인

로즈-손흥민-라멜라-모우라-트리피어

알더베이럴트-다이어-산체스

요리스

# 카디프는?

큰 기대를 안고 4시즌 만에 1부 리그에 복귀한 카디프지만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19위에 자리 잡고 있다. (물론 아스널, 첼시, 맨시티 3연전이 현 순위에 한몫했다) 카디프 경기에서 필자가 본 아쉬웠던 점으로 공수를 막론하고 골문 상황에서 집중력 부족이 크게 보였던 점. 어느 팀에게나 있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시즌을 치러나가면서 `집중력 부족`에 대해 개선 한다면 잔류라는 목표에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

카디프는 현재 자신들보다 강팀을 만날 때 4-4-1-1 포메이션을 가동하며 상당히 수비적인 모습을 보인다. 즉, 이번 경기에서 공간 침투에 강점을 보이는 토트넘을 상대로 수비 라인을 내려 단단한 수비벽을 구축한 뒤 역습으로 기회를 잡거나 세트피스 기회를 얻어 힘 있는 센터백들을 활용한 공중볼 경합의 우위를 통해 득점 기회를 잡아낼 것으로 보인다.

워드

레이드

카마라사-롤스-아터-호일렛

커닝햄-밤바-모리슨-만가

에더리지

토트넘 핫스퍼 FC vs 카디프 시티 FC 승부 예측

토트넘(2) : 카디프(1)

from http://soccerbook.tistory.com/42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