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현 부장검사 등산중 사망

토픽셀프 2018. 10. 4. 14:53

현 부장검사 등산중 사망

현 부장검사 등산중 사망

서울동부지검에 근무 중인 전석수 현직 부장검사가 오늘(3일) 도봉산에 올랐다가 추락사로 사망했습니다.

전석수 현직 부장검사는 빨간날을 맞아 취미로 즐기던 암벽 등반을 위해 일행들과 도봉산 선인봉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로프에 의지해 암벽 등반을 하는 경우, 로프 등 장비 이상이나 환경에 따라 큰 사고를 불러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조심을 요구하는 활동입니다.

의정부경찰 등에 따르면 56살 전석수 부장검사는 3일 오후 1시쯤 경기도 의정부시 도봉산 선인봉에서 암벽 등반한 뒤 로프에 의지해 하강하던 중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당시 한 일행은 등산객들에게 119에 신고해달라고 소리쳤고 현장에 있던 등산객들은 스마트폰을 꺼내 119에 사고 지점을 신고했습니다. 물이 필요하다는 일행의 말에 남성 등산객들이 생수병을 들고 사고 현장으로 급히 뛰어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전 부장검사가 의식이 있는 것을 확인한 남성 등산객들은 사고 현장에서 내려와 등산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도봉산 산악구조대 4명이 헬기를 동원해 전 부장검사를 의정부 성모외상센터로 옮겼지만 끝내 사망했습니다

전석수 현직 부장검사 역시 추락사의 이유로 나무에 묶었던 로프줄이 풀린 것이 알려져 이슈몰이 중인데요. 또한 추락사한 전석수 현직 부장검사와 함께 있던 일행들은 "떨어진 뒤에도 살아 있었다"라고 진술, 유족들이 더욱 눈물짓게 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현직 부장검사 추락사는 빨간날,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 사고로 목격자 진술 등에 힘입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from http://knurse-issue.tistory.com/7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