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5호 태풍 콩레이 경로예상 뜻

제 25호 태풍 콩레이(KONG-REY)가 발생했습니다. 발생 초기인 만큼 향후 국내에 영향을 미칠 지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올해는 태풍 소식이 유독 많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한반도를 관통한 태풍은 없어 일본이나 중국에 비해서는 태풍 피해가 덜 했는데요.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에 괌 서남서쪽 약 250㎞ 부근 해상에서 태풍 콩레이가 발생했으며 서북서 방향으로 시속 30㎞로 이동 중이라고 합니다.

'콩레이'는 산의 이름이며 캄보디아에서 제출했다고 하는데요. 기상청은 콩레이가 오는 10월1일 오후 3시 기준 괌 서북서쪽 약 940㎞ 부근 해상으로, 10월3일에는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730㎞ 부근 해상으로 움직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기상청은 "이제 막 발생한 단계라 아직 국내 영향에 대해 섣불리 단정지을 수는 없다. 진로나 강도의 변화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4~5일 후 태풍 위치는 유동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한편, 제24호 태풍 '짜미'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부근을 지나고 있습니다. '짜미'는 일본을 관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본은 또다시 긴장할 수 밖에 없게 되었는데요.

약한 소형급인 '콩레이'의 중심기압은 1000hPa(헥토파스칼)로, 강풍 반경은 180㎞다. 태풍의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18m(시속 65㎞)이라고 합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을 기준으로) 4, 5일 뒤 태풍 위치는 유동적일 수 있다"고 말했으니, 제발 한국을 관통하지 않기를 기대 해 봅니다. 일본 여행 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지난번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폐쇄되기도 했으니깐 현지 상황 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from http://coldmansview.tistory.com/5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