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7-18 프리미어리그 37R 첼시 vs 리버풀

첼시 vs 리버풀

17- 18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올라간 리버풀과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에 가게 생긴 첼시, 엇갈린 분위기 빅 6팀간의 대결!

5위 첼시 vs 3위 리버풀

1차전은 리버풀이 1:1로 첼시와 비겼다.

지난 경기 선발 라인업

첼시는 (3-5-2) 지루, 아자르, 에메르손, 파브레가스, 캉테, 바카요코, 모지스, 뤼디거, 케이힐, 아스필리쿠에타, 쿠르투아가 선발출전 했다.

리버풀은 (4-3-3) 피르미누, 인스, 살라, 모레노, 헨더슨, 베이날둠, 클라반, 고메즈, 반 다이크, 알렉산더 아놀드, 카리우스가 선발출전 했다.

리그 최근 5경기 성적

첼시는 토트넘 1:3 패, 웨스트햄 1:1 무, 사우샘프턴 3:2 승, 번리 2:1 승, 스완지 1:0 승으로 총 3승 1무 1패다.

리버풀은 크리스탈 팰리스 2:1 승, 에버턴 0:0 무, 본머스 3:0 승, 웨스트 브롬 2:2 무, 스토크시티 0:0 무로 총 2승 3무다.

리버풀이 최근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as로마를 꺽으며 결승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1차전에서 5:2라는 어마어마한 점수차이를 만들어 내면서 우위를 점했고 2차전 as로마의 홈에서 4:2로 패배하며 합산스코어 7:6으로 아슬아슬하게 결승으로 올라갔다. 결승에서는 파리 생제르맹, 유벤투스, 바이에른 뮌헨을 모조리 꺽고 올라왔으며 챔피언스리그 2연속 우승을 차지한 팀인 레알마드리드와 만나게 되었다.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오기위해 리그경기에서 2군선수들을 내보냈다. 그결과 많은 무승부를 만들어냈고 최근 5경기 중 3경기가 무승부이다.

첼시는 중간에 잠시 부진하여 5위로 떨어졌으나 최근 다시 좋은 기량을 되찾아가며 승점을 쌓고 있다. 허나 4위인 토트넘과의 승점차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이제 남은 경기는 단 3경기 뿐이다. 첼시는 승점이 66점이며 토트넘은 71점으로 5점이나 앞서고 있다. 희망은 있지만 확률은 적다. 결국 첼시가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가 아닌 유로파리그로 갈 확률이 높다.

첼시는 스완지시티와의 대결에서 4분만에 빠르게 선취골을 만들어냈다. 주인공은 파브레가스이다. 그러나 이후 아무런 골이 나오지 않은 채 경기가 그대로 종료되며 1:0으로 승리를 했지만 살짝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리버풀은 2군 선수들로 최하위 팀인 웨스트 브롬과 싸우게 되었다. 인스와 살라가 전후반 각각 1골을 넣으며 2:0이란 점수를 만들었으나 리버모어와 론돈이 골을 넣으며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후에 as로마를 5:2라는 점수차로 이긴후 다시 리그로 돌아와 19위인 스토크시티를 상대했으나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올라간 리버풀은 최하위 20위인 웨스트브롬과 바로 위인 19위 스토크시티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보면 볼수록 신기한 팀인 것 같다.

리버풀은 리그 총 득점순위 2위로 80골을 넣었다. 1위는 102골을 넣은 맨시티이다. 80골 중 31골은 득점 기계 살라가 넣었다. 그리고 살라는 현재 개인 득점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피르미누가 15골 마네가 10골을 넣었다.

첼시의 선수인 아자르는 12골을 넣었고 모라타는 11골을 넣었다. 뒤늦게 합류한 지루도 필요한 선수이다.

리버풀은 한동안 많은 무승부를 기록했다. 하지만 지금 이미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확정지은 상태이다. 첼시도 아직 4위에 올라설 기회가 조금은 남았기에 승점을 얻으려 할 것이다. 그렇게에 더더욱 어떤 팀이 이번 경기에서 이기게 될 지 모르겠다. 첼시가 토트넘을 노리는 만큼 토트넘도 리버풀을 노리고 있다. 그동안 챔피언스리그에 전념했던 리버풀이라서 다시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 할 것이다. 번외로 첼시와 리버풀은 이번 시즌 as로마 홈에서 경기를 하여 패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승리예측

리버풀

from http://bluckey.tistory.com/6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