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엣지의 디지털마케팅]SEO(검색엔진 최적화) 공부하기⑦-Title tags와...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터 온엣지 입니다. 지난 시간에 우리는 타이틀 태그와 메타태그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메타태그 다음 단계인 URL 구조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RL 구조

웹상의 문서 주소인 URL은 검색 관점에서 굉장히 중요한 가치가 있습니다. URL은 항상 중요한 위치들에 나타나있습니다.

Google URL

검색엔진은 결과에 URL을 표시하므로, 클릭 연결 및 사람들의 시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URL은 문서의 순위 지정에도 사용되며, 적절하고, 설명이 잘되어 있는 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가지는 검색용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용어를 사용하고 있는 웹페이지에는 다양한 이점들이 있습니다.

브라우저 URL

URL은 웹 브라우조의 검색 주소창에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검색 엔진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지만, URL 구조나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방문자가 들어왔을때 페이지내에서의 상호작용이 좋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URL

블로그 게시물의 참조 페이지를 가리키는 링크 앵커 텍스트로 사용됩니다.

URL 구성 지침

1. 공감을 얻어야한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URL을 보셔야 합니다. 페이지에서 예상되는 내용을 쉽고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으면 적절한 URL이 사용된 것입니다. URL의 모든 세부사항을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대략적인 idea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2. 짧을수록 좋다.

설명 URL이 중요하지만 길이와 후행 슬래시를 최소화하면, URL을 복사하여 이메일, 블로그 게시물, 문자 메시지 등에 쉽게 붙여 넣을 수 있으며, 검색 결과에 완전히 표시됩니다.

3.키워드 사용은 중요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하면 위험하다.

특정 용어나 구문을 타겟팅하는 웹페이지인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를 URL에 포함 시켜야합니다. 그러나, SEO목적을 위해 다수 키워드에서 채우는 것을 시도해서, 위험을 자초하면 안됩니다. 키워드를 과용하면 사용 가능한 URL이 줄어들고 스팸 필터를 트립할 수 있습니다.

4. 정적으로 가라.

최고의 URL은 사람이 읽을 수 있으며, 많은 매개 변수, 숫자 및 기호가 없습니다. Apache용 mod_rewrite 및 Microsoft 용 ISAPI_rewrite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면, https://mow.com/blogid=123 과 같은 쉽게 읽을 수 있는 정적 버전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URL에 단일 동적 매개 변수조차도 전반적인 순위와 색인을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하이푼을 사용하여 단어를 분리하라.

모든 웹 응용 프로그램이 밑줄(_), 더하기 기호(+), 또는 공백(% 20)과 같이 구분 기호를 정확하게 해석하는 것은 아니므로, 하이푼 문자(-)를 사용하여 URL의 단어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중복 컨텐츠 문제

중복 된 콘텐츠는 모든 웹사이트가 직면할 수 있는 번거로운 문제입니다. 지난 몇년 동안, 검색 엔진은 중복 된 컨텐츠가 있는 페이지를 낮은 순위로 지정하여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정규화는 웹 페이지의 두개 이상의 중복 된 버전이 다른 URL에 나타날 때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지금 이용되고 있는 컨텐츠 관리 시스템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 버전의 페이지와 인쇄 최적화 버전을 우리는 따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복된 콘텐츠는 여러 웹 사이트에서도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엔진의 경우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어떤 버전을 검색자에게 보여줘야할까요? SEO에서는 이 문제를 '중복 콘텐츠'라 부르고, 여기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검색 엔진은 단일 콘텐츠 중복 버전에 대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최상의 검색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의 중복된 콘텐츠를 거의 표시하지 않으며 대신 가장 원본이 될 가능성이 높은 버전을 선택합니다. 최종 검색 결과는 우리의 모든 중복 콘텐츠가 일정 수준의 순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정규화는 모든 고유한 부분에 단 하나의 URL만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는 관행입니다. 웹사이트에 여러 버전의 콘텐츠를 남겨두면 중복 콘텐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신, 사이트 소유자가 새로운 페이지로 가져와서 다시 리디렉션 한 경우에는 검색 엔진은 해당 사이트의 목록에 표시할 강력한 페이지를 하나만 갖게됩니다.

잠재력을 가진 여러 페이지가 단일 페이지로 결합된다면, 서로 순위경쟁 하는것을 멈출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더 관련성이 높고 인기있는 신호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매기는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의 구원자 표준태그!

정식 URL 태그인 검색엔진과 다른 옵션은, 단일 사이트에서 중복되는 콘텐츠의 인스턴스를 줄이고 개별 URL로 표준화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또한 한 도메인의 한 URL에서 다른 도메인의 다른 URL까지, 다른 웹사이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복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 내에서는 표준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정식 태그의 대상은 순위를 매기는 마스터 URL을 가리킵니다.

동작 구현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의 해당페이지가 URL https://moz.com/blog의 사본인것처럼 처리되며, 엔진이 적용하는 모든 링크 및 콘텐츠 항목이 해당 URL로 리디렉션 되어야합니다. SEO 관점에서 정식 URL 태그 속성은 301리디렉션과 비슷합니다. 본질적으로 엔진에 여러개의 페이지가 하나의 페이지로 간주되어야한다는 것을 알려주지만, 방문자는 실제로 새로운 URL로 리디렉션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개별 인력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보너스 팁입니다.

리치 스니펫

검색 결과에서 5성 등급을 보신 적이 있나요? 검색 엔진은 웹페이지에 삽입된 리치스니펫(snippet)의 정보를 수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치스니펫이란, 웹 마스터가 검색 엔진에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마크업할 수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의 유형입니다.

리치스니펫과 구조화된 데이터의 사용은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필수요소는 아니지만, 특정 상황에서 웹 마스터의 이점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구조화된 데이터는 검색엔진이 콘텐츠 유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콘텐츠에 마크업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chema.org는 인력, 제품, 리뷰, 비즈니스, 레시피 및 이벤트를 포함한 구조화된 마크업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데이터의 몇가지 좋은 예시들을 제공합니다.

종종 검색 엔진은 사용자 리뷰(별) 및 작성자 프로필(그림)의 경우와 같이 검색 결과에 구조화된 데이터를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Schema.org, Google의 리치 스티펫 테스트 도구 및 MozBar를 사용하여 온라인에서 리치 스니펫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여러가지 유용한 리소스들이 있습니다.

리치스니펫 예시

블로그에서 SEO에 대한 세미나를 발표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일반 HTML에서는 코드가 다음과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SEO Conference

Learn about SEO from experts in the field

Event date

Mat 8, 7:30pm

이제 데이터를 구조화함으로써 검색 엔진에 데이터 유형에 대한 더 구체적인 정보를 알릴 수 있습니다. 최종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SEO Conference

Learn about SEO from experts in the field

Event date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from http://onedge1.tistory.com/38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