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관련 대한민국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코로나19 관련 대한민국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코로나19 관련 대한민국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대한민국인이 외국 국가에 입국제한이 되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장 결혼하시는 분들이나, 비즈니스 출장으로 인한 해외로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모든 항공길이 막히고 있습니다.

외교부 홈페이지에서는 대한민국을 입국제한 한 국가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관련 내용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0.03.04 기준 대한민국 입국제한 국가 정보

아래는 외교부 공고 전문 입니다.

더보기 ○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우리 국민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는 별첨 국가(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사정, 개인의 여행 및 활동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급적 여행을 재고하거나 연기하여 주실 것을 권고합니다(추후 별도 공지시까지).

○ 이번 여행주의보는 기존 여행경보와는 별개의 조치로서 코로나19 발병과 관련하여 일부 국가에서 우리 국민에 대해 입국금지·격리 또는 검역 강화 등을 실시함에 따라 우리 국민이 해당 국가(지역)를 여행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불편과 위험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 붙임: 코로나19 확산 관련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3월4일 22:00 현재)

첨부된 문서에는 아래와 같은 분류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총 95개 국가에서 대한민국인의 입국을 금지 또는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 입국금지 조치

한국 전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 : 36개 국가․지역

한국 일부 지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 : 4개 국가‧지역

 격리 조치 : 22개 국가․지역

 검역강화 및 권고 사항 등 : 33개 국가․지역

200304_코로나19 확산 관련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_2200.pdf 0.13MB

마무리

코로나19 바이러스 사건으로 대한민국 뿐만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http://0404.go.kr/dev/main.mofa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from http://jeongyoon.tistory.com/394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