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교회 새로난한방병원 퀸벨호텔 수성구보건소 대구코로나 확진자...

대구교회 새로난한방병원 퀸벨호텔 수성구보건소 대구코로나 확진자 동선 슈퍼콘서트 취소?

대구광역시가 18일 31번째 코로나 환자의 주요 동선을 공개하며, 지역 사회가 긴장하고 있다.

대구시에 따르면, 31번 환자는 지난 17일 오후 10시 확진자로 판정돼 현재 대구의료원에 격리됐다.

하지만 직장은 대구시 동구에 위치했고 주로 자차와 택시로 동구와 남구를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는 지난 6일 오후 10시30분 교통사고를 당한 뒤 다음날인 7일 수성구 새로난 한방병원에 외래진료를 받았고, 이날 오후 9시부터 입원해 병실과 물리치료실 등에서 치료를 받았다.

이어 9일과 16일 오전 대구 남구 대구교회에서 2시간동안 2회에 걸쳐 예배에 참석했으며, 앞서 지난 15일에는 지인과 함께 대구 동구 퀸벨호텔에서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지난 17일 오후3시30분 발열과 폐렴 증세를 호소하며 대구 수성구 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31번째 환자의 남편과 자녀 2명은 자가 격리 중이다.

한편, 새로난 한방병원에는 33명이 입원환자가 있고, 현재 출입이 통제된 가운데, 시는 후속 조치 마련 후 폐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장 대응팀 12명을 대구로 보내 대구시 보건당국과 협력해 31번째 코로나 환자의 상세한 동선을 파악중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상세 동선이 파악되는 대로 신속하게 시민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31번째 코로나 환자는 해외 여행력이 없고 다른 확진자와 접촉한 이력도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이처럼 확진자 발표와 동시에 확진자가 다녀간 곳 주변을 포함해 대구 전역으로 불안감이 빠르게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 확산세가 주춤해지며 마스크 착용자가 줄어들고 있었지만, 발표 소식에 시민들의 마스크 착용 비율로 다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주춤하던 확진 소식에 각종 행사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대구시는 2020 대구ㆍ경북 관광의해와 2021 대구세계가스총회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K-팝 슈퍼콘서트’를 추진해 왔다.

내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대형콘서트에는 방탄소년단과 지코, 더보이즈 등 아이돌그룹 10개 팀이 참가한다는 소식에 국내는 물론 해외팬들도 몰릴 것으로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대구시는 모든 팬들에게 마스크를 제공하고 손 세정제 1,000여개와 열화상카메라 20대 이상을 배치해 방역을 철저히 하겠다는 입장이었지만, 공연 취소 목소리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공연 주최사인 SBS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연의 안전 대책 점검을 위해 1차 방청권 신청을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from http://life-trip.tistory.com/10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