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소독제 용기 PET제작 급하게 필요할 땐 여기로

요즘처럼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는 기관지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인지 손 소독제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요. 저도 어제 집에 가는 길에 편의점 몇 군데에 들렀는데 모든 곳에서 품절이라는 대답을 듣고 혀를 내둘렀습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더 크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 같은데요. 특히, 손 소독제 용기의 수급이 어려워 공급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몰려드는 수요를 급히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위탁 생산과(OEM) 대량 수입입니다.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를 활용한 OEM과 대량 수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원씨엠글로벌의 손 소독제 용기 PET제작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0ml, 150ml, 500ml 등의 다양한 사이즈로 요구에 맞게 손 소독제 용기 제작이 가능하지만, 최근 고객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제품은 약 30ml 정도의 휴대용 사이즈입니다.

손 소독제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30ml의 용량으로도 꽤 오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손 소독제 용기는 PET 소재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제 생각에는 PET 제작이 손 소독제 케이스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간단히 이유를 설명하자면 첫째, 우수한 투명도입니다. PET 병은 투명해 내용물이 잘 들여다보입니다. 손 소독제는 꾸준하게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 써 갈 때쯤 새 제품을 구비해두는데 용기가 불투명하면 잔량을 가늠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명한 PET 용기를 사용하면 잔량 체크가 쉬워 사용하기가 훨씬 편리합니다. 또한, 손 세정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깨끗함’입니다. 그 이미지에 걸맞게 내용물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제품은 소비자의 신뢰감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우수한 보존능력입니다. 손 소독제는 개인위생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니 휴대하다 여러 환경에 노출로 인해 변질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요. PET 제작 손 소독제 용기는 산소 차단성이 높아서 내용물을 변질 없이 오래 보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이유는 내구성입니다. 두 번째 이유인 보존 능력의 연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쉽게 부서지지 않기 때문에 보관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PET 용기는 블로우 성형(Blow Molding)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중공 성형이라고도 불리는 블로우 성형은 금형의 안에서 예비 성형물을 팽창시켜 모양을 내기 때문에 플라스틱 용기처럼 내부가 비어있는 제품에 적합한 제작 방식입니다. 기술에 따라 크게 압출 블로우성형, 사출 블로우성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손 소독제 용기같은 제품은 사출 블로우 성형으로 제작됩니다. 패리슨이라는 예비 성형물 제조를 사출로 하느냐 압출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블로우 성형으로 제작되는 상품은 금형의 퀄리티가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제작 경험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손 소독제 용기는 OEM을 통한 맞춤 제작도 가능하지만, 생산을 위한 디자인 수정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급하게 PET 제작이 필요할 때는 제조업체에 구비된 샘플을 대량 수입해 브랜드를 구분할 수 있는 스티커 등을 붙이는 방법이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손 소독제 용기의 빠른 수급을 위한 OEM방식과 대량 수입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원씨엠글로벌은 다양한 해외 위탁생산 업체와의 협력으로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며, 고객사의 원가절감을 돕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손 소독제 용기 PET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은 원씨엠글로벌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용기 펌프 대량 구매는 아래의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om http://1cmglobal.tistory.com/3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