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코로나19 예방수칙 / 세계 코로나19 현황 /코로나19 감염 경로

안녕하세요. 지나로아입니다. :D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대해 정리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정리에 앞서 다양한 연예인들의 기부와 선행들이 기사화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배우 박해진씨의 예방수칙 기부영상이 한국, 영국, 중국, 일본의 4개국어로 번역되어 세계에서 보게 된다고 합니다. 듣기만해도 좋은 소식이네요. ㅎㅎ

:: 배우 박 해진 코 로나19 예방수칙

1. 비누로 손과 손톱까지 깨끗히 씻으세요. 2. 기침이 나올 때 코와 입을 옷소매로 가리고 하세요. 3. 의료기관과 공공장소 방문시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4. 마스크를 버릴 땐 반드시 규정대로 묶어서 안전하게 버리세요. 5. 감염이 의심될 때는 관할 보건소나 1339로 문의하시고 예방 수칙을 잘 지킵시다.

:: 코로나19 예방수칙 (+ 국민행동 대응방법)

1. 코로나19는 무엇일까요?

-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리어스성 호흡기 질환으로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을 동반하여 증상이 나타나며, 지병이 있는 노약자들에게 합병증을 유발하여 치명적인 바이러스로 일반 메르스, 사스와 같은 박쥐를 통한 변종 바이러스입니다. 박쥐에서 사람으로 직접 전파되었다기 보다는 박쥐에서 포유류를 통해 유전적 변형이 되어 사람에게 전파되었을 가능성이 큽다고 합니다.

2. 코로나19는 어떻게 전파될까요?

- 비말전파 코로나19는 비말감염으로 전파됩니다. 비말감염은 호흡기분비물(가래, 침 등)과 신체접촉을 했을 때 감염이 됩니다. 사람들과의 대화, 신체접촉을 피하시고 대화를 할 때에도 2m 이상의 거리를 두고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대화를 하셔야 합니다. - 접촉전파 물체를 통한 접촉전파도 있습니다. 공중 화장실의 수도꼭지, 버스, 지하철 손잡이,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등 많은 사람들이 쓰는 곳에 바이러스가 묻어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플라스틱과 같은 구조물에는 3시간 이상 생존하며, 사람과 같은 유기생물에서는 일주일 이상 생존한다고 합니다. - 공기전파 공기 전파는 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작은 입자들이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호흡기나 점막을 통해서 감염되는 것을 말합니다. 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고 가볍기 때문에 공기의 흐름에 의해 넓게 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3. 코로나19 발병 증상은?

감기,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발열, 두통, 가래, 기침, 콧물, 인후염, 심하면 호흡곤란 등 각종 호흡기질환을 동반합니다. 특히, 지병이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분들은 합병증으로 번져 폐렴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4. 코로나19 예방수칙 !!

1) 강박정도의 손씻기 (손세정세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말감염 뿐만 아니라 접촉감염을 무시 못하기 때문에, 항시 밖에 나갔을 때는 절대 손으로 눈이나 코를 비비지 않도록 조심하고 손씻기를 계속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2) 마스크 쓰기 !! (N95, KF94가 더 좋지만 없다면 일반 마스크라도) 상대방과 대화를 할 경우에는 2m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마스크는 항상 쓰고 다녀야 합니다. 서로서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비말전파의 위험도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를 쓰지 않았을 경우에는 입과 코를 옷소매로 가리고 이야기하거나 기침을 해야 합니다. 3) 금속표면을 피하고 만졌다면 바로 손 씻기 금속 표현에 바이러스가 하루~이틀까지 살아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에서 물체를 만졌다면 곧바로 손을 씻어야 합니다.

5. 코로나19 국민행동 대응법

자신이 기침, 두통, 인후통, 발열 등의 호흡기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바로 1339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 1339 가까운보건소 = 지역번호+120 1339나 가까운 보건소에 연락하시면 대응법을 차근차근 지시해 줍니다. 또한, 가까운 선별진료소 기관 및 위치를 알려주시기 때문에 지시대로만 움직이시면 됩니다.

6. 코로나19 현재 치료방법

현재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입원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현재 각종 언론 보도에 따르면 병원에서는 별다른 치료제를 쓰는게 아니라 수액이나 산소치료 등을 통해 호흡기질환에 대한 치료를 하고 있으며, 인간의 면역력을 이용하여 자가치료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취해주는게 다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제 생각이지만 감기바이러스와 같은 종류인 이 코로나19는 일반 성인이나 건강한 면역력을 가진 사람에게는 치명적이지 않으나 면역력이 떨어져있는 지병을 앓고 있는 사람, 노인분들에게 합병증을 유발하기에 치명적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염을 막지 못한다면 사망자들은 계속해서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동참하여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로부터 해방되기를 기원합니다.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의 힘을 보여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수원 13,14,15번째 확진자 동선 확인하기 !! 바로가기

▶ 전국 유치원, 초중고 개학 연기 ! 개학 연기 시 문제점 !! 바로가기

▶ 신천지 1월 우한 방문 / 신천지 교인 조사 불응 !! 바로가기

from http://jinaroa.tistory.com/13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