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긴 추석 연휴, 알아두면 좋은 교통 · 응급 · 금융정보

벌써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가족과 차례를 지내거나 여행 또는 각자만의 계획대로 보낼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연휴는 최장 10일이나 되잖아요! 그런데, 한 가지 놓치면 안 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바로 추석 연휴에 응급하게 발생하는 상황들을 대처할 정보들인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에 알아두면 좋은 교통 · 응급 · 금융 꿀팁을 알아볼게요!

올해는 최장 10일이나 되는 연휴기간으로 귀성 · 귀경길이 생각보다 여유로운 편이지만,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그럼에도 귀성길은 추석 하루 전인 10월 3일(화)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수) 오후 시간대가 고속도로 혼잡이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어느 구간이 막히는지, 현재 교통상황이 어떤지 등을 확인하여 좀더 빠르고 안전하게 도착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도로공사(http://www.roadplus.co.kr/), 국가교통정보센터(http://www.its.go.kr/) 등에서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교통상황 안내전화(종합교통정보안내 1333, 고속도로 교통정보 1588-2504)와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도로변 전광판(VMS) 등을 이용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은 물론 지정체 구간 우회도로 정보등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음식을 만들다가 또는 벌초나 성묘를 하다가 예기치 못한 상황에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추석 연휴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는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를 이용하거나,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보세요. 또, 응급환자 발생 시에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전화하면 24시간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긴 추석연휴를 전후해 분주한 틈을 타 보이스피싱 등 불법금융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추석연휴 중 불법금융 피해를 입으신 경우 금감원의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1332) 또는 경찰(112)에 신고하면 신속히 지급 정지 조치를 취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은행이 연휴기간 중에도 콜센터를 운영하므로 거래은행에 지급정지를 요청하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추석 연휴에 알아두면 좋을 교통 · 응급 · 금융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추석명절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준비하시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from http://idtc.tistory.com/203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