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19현황과 전화상담방법
코로나19확진자가 급격하게 늘면서 세계적으로 이목을 받음과 동시에 입국금지가 되고있는 상황이다.
이와중에도 우리는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을 해야하며, 손을 자주씻음과 동시에 마스크는 필수가 되어버린것 같다.
코로나 19에 대해 알아보면 2019년 12월 말에 중국 우한에서 처음발생하였는데, 그뒤로 전세계로 확산되고 잇는 추세이다. 새로운 유형으로 호흡기 감염질환인데, 주요증상을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인후통)등이 있다.
출처 픽사베이
주의사항으로는 중국 방문시 현지동물과 접촉을 피하고,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기관방문자제를 해야하고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도 피해야한다.
그러나 지금 한국에서는 2000명이 넘어가고 있는 실정이며, 지역사회에 대한 전파 우려도 심각해지고있는 상황이다.
출처 다음
현재 16시 기준으로 추가 발생자 포함 국내에는 2337명이고 검사진행은 30000명 진행중이다.
격리해제는 27명이며 사망자는 13명이다.
어젯밤에는 다행이 사장자 소식이 없었으며, 이틀전부터는 확진자 수가 하루에 거의 500명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지금은 사람이 많은 장소나, 다중시설, 모임등은 자중을 해야하는 상황이며, 마스크는 필수와 함께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법에는 흐르는 물에 30초이상 손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중국방문후 호흡기증상자는 관할보건소,지역콜센터,1339에 상담, 선별진료소 확인후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착용.
해외여행력 의료진에게 전달 해야 하며 이런부분을 잘 지켜 나 이외에도 다른 사람에게도 확산되는 것을 막아야 할것이다.
코로나19현황은 위에서 보았듯이 2337명을 넘어가고 있는 수준이지만, 지금 전세계적으로는 2위를 하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이유중 하나는 우리나라는 지금 검사한 인원만해도 거의 6만명이 넘어가고있는 수준이며,
이것은 지금 전세계에 어느나라에서도 이정도의 속도를 보이는 곳은 없다. 전염성이야 빠른것은 어쩔수 없지만, 지역사회전파로 완전히 이어지기전에 미리 검사진행과 동시에 마스크를 끼는 시민들이 넘쳐나게되면서 진정국면이 생각보다 빨라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면, 이웃국가 일본에서는 검사도 제대로 진행안되고 있으며, 현재 검사자 수는 1500명인데도 불구하고 크루즈선제외한 나머지 150명수준이다 그럼 약 10프로수준인데? 우리나라처럼 약 6만명을 넘어가는 검사를하게되면 어떤결과가 나올지 생각해보아야한다.
출처픽사베이
코로나19현황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다음은 코로나19전화상담을 하는법을 알아보자.
코로나 19전화상담은 의심증상을보이게되면 어디외출이나, 모임들에 가지말고 스스로 자가격리를 실시하자.
그리고 실내에서도 마스크착용과 동시에 손세정도 열심히해야한다.
그리고 아무병원이나 제발 가지말고!!! 내가 혹시나 코로나19에 걸리진 않았나 생각을 한번해보자.
그리고난후에 가까운 선별진료소!, 관할보건소가 있을것이다, 거기에 전화를 해보자 또한 지역콜센터는 120으로 전화를 하면되고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전화를 해보자.
자신의 증상에 대해 설명을 하고 최대한 차분해지자 , 그들이 의심증상으로 본다면 응급차로 데리러와서 채취해서 가거나, 응급실로 같이 가지않을까 한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이고자 한다면 지금 확진환자가 덜 늘어야 하니 생각해보길 바란다.
현재 코로나19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리고 코로나19전화상담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모두들 잘 철처히 준비하고 예방하여 코로나19현황에 확진자수가 더이상늘지 않길 바라며, 증상이 보인다면 코로나19관련 전화상담하는곳에 전화하여 잘 대비하도록 합시다.!
from http://yolofreedom.tistory.com/13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