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19 현황 현재 확진자 및 검사진행자 상황정리(한국, 중국)

안녕하세요~ 푸른개벽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19 현황 현재 확진자 및 검사 진행자(한국, 중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하루 몇백 명씩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이 우리나라에서 몇백명씩 늘고 있습니다. 그중 절반가량이 신천지 관련 교인들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상황은 폭락하고 국민들의 불안심리까지 날이 갈수록 더 심해지고 있는 이 상황, 언제쯤 잠잠해질까요.

지금처럼 개인위생관리 철저히 잘하셔서 남녀노소 더 이상 코로나 감염 확진자가 안 나오길 기원합니다.

#2월 28일 현재 국내 현황

현재 대구와 경북에서 폭발적으로 번져나가기 시작해 현재 국내에만 2022명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되었고 사망자는 13명으로 늘었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으로 보면 국내 코로나 치사율은 약 0.5%입니다.

하루하루 확진자가 늘어가는 걸 보면 대구와 경북 쪽에서 다수 발생되었습니다.

국내 '코로나 19' 일일 누적 확진자 현황을 보면 아직은 잠잠해질 기미가 안 보이고 더욱 거세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확진자는 늘어나겠지만 누적현황이 감소 추세를 보이기 시작하면 희망이 보이는 거라 생각되니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연령대로 보면 20대~70대 쪽에 확진자들이 몰려있고 제일 활동량이 많은 20대에 확진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아이들에게만큼은 확산이 되지 않길 바랬지만 9명이나 확진자가 있어 정말 걱정입니다.

일일 누적 확진자 수 및 일일 확진자 결과 현황입니다.

#중국 코로나 19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확진자 : 77,271명

검사 진행자 : 3,434명

사망자 : 2,596명

완치자 : 25,065명

2주 전만 해도 확진자가 3~4천 명이었는데 바이러스 발생국가인만큼 엄청나게 많은 확진자 및 사망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 통계도 축소되어 보고되었단 말이 있는데

정확한 건 중국 관계자들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사율이 무려 3.36%입니다. 아마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었더라면 치사율은 월등히 낮아졌을 텐데 중국 인구가 워낙 많은 데다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은 한정적이라 치사율이 저렇게 높은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위험에 대해 처음으로 알렸다가 당국에 끌려가 처벌받았던 의사 리원량이 자신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끝내 눈을 감고 말았습니다.

7일 현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중심병원은 이날 오전 2시 58분쯤 의사 리원량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안타깝게 사망했다고 웨이보를 통해 전했습니다.

리원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초기인 지난해 12월 30일 병원 내 환자 여러 명이 사스와 유사한 증상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제일 먼저 확산 위험을 알린 인물입니다.

당시 동료 의사들과 함께 SNS를 통해 위험 상황을 전파하려 애썼지만 중국 당국으로부터 허위 정보를 퍼트려 민심을 불안하게 한다며 탄압과 제재를 받은 바 있습니다.

리원량은 환자들을 돌보다 지난달 10일쯤부터 기침과 발열 등 증세를 보인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폐렴 상태가 악화돼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끝내 사망했습니다.

#코로나 19 VS 메르스(MERS) VS 사스(SARS)

위의 표만 봐도 역대급인 코라나 19는 메르스에 비해 다행히 사망자수는 적지만 확진자는 약 40배 정도의 감염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제발 더 이상 확진자가 늘지 않고 사망자는 더더욱 안 나오길 기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2/25 - [일상] - ★코로나 증상 확인법 및 예방수칙(ft. 2월 25일 오후 3시 50분 감염자 현황)

2020/02/21 - [자동차] - 2020 그랜저(하이브리드) 장, 단점과 스펙

from http://zzim00kk.tistory.com/4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