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늘은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 거제도를 소개할까합니다. 갈때마다 좋은 추억을 쌓고오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시작해보겠습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가조도, 수협효시공원
거제도 한 쪽편에 위치한 가조도는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섬입니다. 거제도 마지막날 찾은 곳인데 생각보다 경치가 너무 좋아 놀랐던 곳이기도합니다. 조선시대부터 수산업이 발전된 가조도는 부자가 많이 있는 동네였다고 합니다. 아이들도 지폐를 들고다닐정도로 부자섬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제시대때 다른 곳보다 강탈을 많이 당했던 아픈기억이 있는 섬이기도합니다. 가조도에 가면 신기하게 바라본곳이 있습니다. 바로 수협효시공원입니다. 수협이 최초로 만들이진 곳이 가조도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수산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졌기때문입니다.
수협효시공원에서 바라보는 가조도육교입니다. 전망좋은 카페가 있어 잠깐 쉬었다가기 좋은곳입니다.
친구랑 이곳을 오면서 하는말이 있었습니다. 수협직원들은 한번씩 오게 생겼다고요. 새로 증축된 건물인지 시설이 매우좋았습니다. 방문객 누구나에게 친절한 공간으로 따로 전망좋은 카페찾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수협의 전신 수협효시공원 많은걸 배우고 나왔습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25한국전쟁의 아픔이 살아있는곳 포로수용소는 실제로 6.25당시 포로들을 수용한 곳이라고합니다. 동족상간의 아픔의 기억이 있는 곳으로 전쟁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아이들 체험학습장소로 매우좋은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에게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도록 제대로된 역사를 알려주는 것도 부모로서의 역할이라고 생각됩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모래사장이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바다 수심이 낮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 할 수 있는 곳이기도합니다. 근처에 구조라항과 내도, 외도 해금강 등을 관광하는 유람선이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는 곳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거제도 왔으면 해금강은 꼭 타야 합니다. 기암절벽 사이의 운치있는 해금강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구조라 해수욕장 성수기때 파라솔 사용료는 회당 만원입니다. 테이블이 있는 파라솔은 만오천원입니다.
가족여행하기 좋은 해변 구조라해수욕장 넓은 모래사장과 푸른숲을 느낄수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입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김영삼대통령 생가
거제시에 대통령이 두분 나왔다는 사실 아셨나요. 바로 문민정부의 시초 김영삼 전대통령과 현 문재인 대통령 두분을 배출한 도시가 바로 거제도입니다. 정말 대단한 동네입니다.
김영삼대통령의 어렸을적 살았던 생가모습이 그대로 재연된 곳으로 산중억덕과 바다근처 위치해 있어 뛰어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김영삼대통령이 살아온 역사와 발자취를 알려주는 전시관이 위치해 있어 아이들 교육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IMF만 아니었어도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위대한 인물로 남겨졌을 분인데 정말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우리나라 민주화를 위해 목숨을 던졌던 분인데 말입니다. 그 정신만은 정말 존경합니다. 아직도 그의 명언이 기억납니다. "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오고야 만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마을 다대어촌마을은 갯벌체험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남해안의 기암괴석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그물잡기,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보기드문 어촌 체험마을입니다.
갯벌체험 1인당 7000~10,000원 / 지인망체험 10,000~13,000원 / 개막이체험 5,000~15,000원 / 통발체험(5인) 150,000원 물론 잡은 고기는 다 내꺼입니다.
낮에는 갯벌체험 그리고 밤에는 아름다운 불빛을 볼 수 있는 곳 산책로 주변에 형형색색의 네온사인 빛나는 곳 언제든 다시 가고싶은 곳입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망치 몽돌해변
이름도 재미난 거제도 망치리에 자리잡고 있는 몽돌해변입니다. 거제도하면 몽돌이 유명합니다. 작고 까만 자갈이 해변에 깔려있어 맨발로 거닐기가 조금 힘들지만 모래사장 해변과 다른 느낌의 자연경관을 한없이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드디어 나왔습니다. 매미성 어떻게 보면 거제도를 관광도시로 더욱 발전하게 해준 유명관광지라고 생각이됩니다. 제가 이곳을 처음으로 찾을때는 이렇게 유명하지 않았거든요. 그때당시 저도 아는지인분 덕분에 찾아간곳으로 인적이 매우드문 곳이었습니다.
지금은 많은 인파로 붐비는 곳입니다. 매미성 오직 한 사람의 힘으로 지어진 시멘트건물이 되겠습니다. 태풍매미때 삶의 터전을 잃은 어느 한분이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동안 나홀로 쌓은 성벽이라고 합니다. 의도치 않게 지금은 거제도 명물이 되었습니다.
거제도에서 가장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건물 하지만 주변 자연경관이랑 한대 어우러진 모습때문에 사람들이 찾는것 같습니다.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라고 합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매미성과 함께 거제도 대표 여행지 바람의 언덕, 풍차의 원조라고 해도 무방한 이곳은 바다와 매우 밀접한 곳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여행장소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왔다간 바람의 언덕은 언제와도 좋은 곳 같습니다. 항상 기대가 되며 이곳에서 먹는 핫도그가 제일 맛있는거 같습니다.
그거 아셨나요? 바람의 언덕 야경이 더욱 아름답다는 거~ 사진은 없지만 두눈을 직접 확인해본 결과 나름 괜찮았습니다. 한번쯤 저녁에 찾아도 좋을 듯 싶습니다.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의 다양한 섬 전경을 볼 수 있는 여차홍포전망대 색다른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른 곳입니다. 그만큼 때묻지 않고 조용한 여행을 할 수 있습곳입니다. 한가지 알아둘점은 가는길이 비포장도로이기 때문에 운전에 자신없는분들은 되도록 안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경관을 포기하지 못한다면 무조건 가세요. 그만큼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전망대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거제도의 수많은 섬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때마침 일몰을 봤는데 정말 아름다워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습니다. 되도록 일몰시간에 맞춰서 가는걸 추천합니다.
♥ 해금강 테마박물관
거제의 자랑 해금강의 모든것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시간 : 매일 09:00~18:00 / 설, 추석당일 휴관
입장료 : 성인 6,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이전 이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
from http://bush.reakeko.com/11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