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현진 김광현 중계 2020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일정

2020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류현진 김광현 중계 일정

야구팬 여러분들에게 넘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메이저리그가 현지시간 3월 26일 부터 그러니까 약 한달정도 남았는데 그 전에 미리 시번경기가 시작된다는 것인데요.

류현진 그리고 김광현 등 한국인 메이저리거들이 올해는 어떤 활약을 해줄지 벌써 기대 폭발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일정과 시청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2020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는 22일 부터 시작해서 개막일 거의 직전까지 열리는데요.

그래서 사실상 지금부터 메이저리그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셈입니다.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중계 방송은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정 : 2월 22 ~ 3월 25일

중계 채널 : MBC 스포츠 플러스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상세 일정은 ML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광현 등판

19일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이 스프링캠프 합류 후 처음으로 타자들을 상대로 실전 투구를 실시했습니다.

개막전 선발 로테이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폴 골드슈미트, 맷 카펜터, 야디어 몰리나 등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의 간판 타자들을 상대로 인상깊은 투구을 선보였습니다.

라이브 피칭이란 타자없이 공을 던지는 불펜피칭의 다음 단계로 그라운드에 수비수만 없을 뿐 타자를 상대로 던지기 때문에 실전 투구에 가까운 피칭으로 보통 80~90%의 힘을 써서 공을 던집니다.

연습 투구에서는 가장 실전에 가까우며 라이브 피칭 다음 단계는 시범경기 같은 실전 등판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김광현은 직구와 슬라이더에 커브, 스플리터를 섞어가며 다양한 구종을 테스트했는데 MLB 타자와 처음으로 맞대결 피칭을 펼쳤다는 것에 의미를 둘 수 있었습니다.

올시즌 과연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되는 김광현인데요.

훈련 후 김광현은 이날 직구 제구가 평소보다는 잘 안됐다고 밝혔는데, 빠른 직구를 뿌리가다 골드슈미트는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성 타구를 얻어 맞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광현은 변화구로 타자의 헛스윙을 유도하는등 전반적으로 강한 타구를 허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맷 카펜터는 김광현의 투구에 대해 투구 동작이 빠르다며 타자들이 상대하기 쉽지 않은 투구 자세라고 설명하며 효율적인 투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광현은 현재 시범경기 일정에 따라 2020시즌 개막을 준비하고 있고, 오는 23일 뉴욕 메츠와의 시범경기에 등판할 예정입니다.

류현진 등판 일정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20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딘 TD 볼파크 인근 훈련장에서 2020년 스프링캠프에서 첫 라이브피칭을 선보였습니다.

이미 14일 첫 불펜피칭과 17일 두 번째 불펜피칭을 성공적으로 마친 류현진은 이날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랜달 그리척, 루벤 테하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등 동료 타자들을 상대로 공을 던지며 컨대션을 점검했습니다.

이날 류현진은 불펜에서 25개의 공을 던진 뒤 마운드에 올라 타자들을 상대로 25개를 던졌고 이어 다시 불펜피칭에서 10개를 추가로 던지며 총 60개의 공을 던졌습니다.

훈련후 그리척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있을때 류현진을 상대한 적이 있다. 그의 실력은 물론 잘 알고 있다. 오늘 그는 직구와 커브, 체인지업 등 우리팀이 기대하던 공을 던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류현진은 토론토 선과 인터뷰에서 "예년처럼 준비하고 있다. 다음 (라이브) 피칭 때는 좀 더 많은 공을 던질 예정이다. 정규시즌 개막 전까지 80~90개의 공을 던지도록 준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날 류현진은 에르난데스와 테하다에게 두 차례 장타를 맞기도 했는데 구종은 모두 컷패스트볼이었습니다.

이데 대해 류현진은 "라이브피칭이기 때문에 동료 타자들을 맞히지 않으려고 최대한 배려했다"며 "특히 우타자인 에르난데스와 테하다를 상대할때는 몸쪽으로 꺾이는 컷패스트볼이 몸을 맞힐까 염려스러워 가운데로 던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토론토는 23일부터 시범경기에 들어갑니다.

류현진의 등판 일정은 아직 나오지 확정된바 없지만 다음 주 열릴 경기에서 2~3이닝 정도 던질 예정입니다.

이상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일정과 시청방법 그리고 김광현 류현진 등판 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from http://spring2525.tistory.com/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