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경고한 의사 체포

중국은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을 경고한 의사들을 체포했습니다. 지금 사망자수가 증가하고 있고 주식은 급락했습니다.

지난 몇 주간에 걸쳐 전세계에 경악을 확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이제 중국에서 2002-2003년의 사스 전염병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사망시켰습니다. 중국의 보건 위원회는 일요일 전국적으로 361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스 발생 동안, 중국 본토에서 349명의 사람들이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774명이 사망했습니다. 중국 주식 시장은 월요일 심각한 타격을 받았고, 전국민은 점점 고립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12월-중국 전역의 사람들이 폐렴 유사 증상을 가진 병에 걸리기 전, 전세계 사람들이 포획된 야생동물에서 밀집된 중국 푸드 마켓의 쇼핑객들에게 뛰어오르는 병에 대해 불안이 커지기 전,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가 인간 숙주에 의해 비행기에 실려간 후 새로운 국가에 도달되기 전, 세계보건기구가 어쩔 수 없이 국제 비상사태를 선포하기 전-8명의 사람들은 어떻게 우한의 몇몇 환자들이 그들의 호흡기에 심각하고 빠른 손상을 입었는지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의 카카오톡에 해당하는 위챗에 있는 의과대학 졸업생 단체의 일부였습니다. 그들은 사스(중증호흡기증후군)가 돌아온 것을 걱정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경찰이 그들을 구금하였습니다. 당국은 이들 8명의 의사들과 의료 기술자들이 대중에게 “잘못된 정보를 주고 있고”, 사스는 없고, 그 정보는 분명 잘못되었으며, 도시에 있는 모든 사람은 평정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첫날, 우한 경찰은 “소문을 퍼뜨린” 8명의 개인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때 이후, 경이적인 바이러스 확산은 평소 중국 공산당의 통일 전선에서 조차 틈을 만들었습니다. “만약 대중들이 그 소문을 믿고 마스크를 쓰고 위생조치를 수행하고 야생동물시장을 피하기 시작했다면 운이 좋았었을지도 모릅니다,” 중국 최고 인민 법원의 어떤 판사가 지난 화요일 온라인상에 글을 올렸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수천명을 감염시키고 수백명을 죽이기 전 경고를 하려고 했던 8명의 사람들 중에 있었던 리 웬리앙 의사는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으로 진단받고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 월요일 오후 5시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공식기록은 확인된 감염자는 1만7천명 이상이고 2만1천명이 감시하에 있으며 361명 사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숫자는 중국 의사들과 전세계 감염병 전문가들의 판단에 따르면 아마 상당한 규모로서 훨씬 더 높을 것입니다. 당국은 여전히 적극적으로 이 사태에 대한 정부의 대응에 의문을 제기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글과 뉴스 기사를 검열하고 있습니다. 한 현지인 팡빈은 우한 승합차와 병원에 있는 시체 장면을 업로드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추적되어 구금되었습니다. 그의 랩탑은 압수되었고 심문받고, 경고받은 후 귀가하기 위해 3시간 동안 자전거 위에서 페달을 저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풀려났습니다. 그의 코로나바이러스 비디오는 유행했습니다. 중국정부는 모든 것을 통제하에 두는 이미지 기획에 열심입니다.

베이징은 금융시장 개장을 중국 설 이후로 며칠 늦추었습니다. 그리고 증권업자들은 월요일 아침 자기 자리로 돌아갔습니다. 상하이 종합지수와 선전 종합지수는 각각 8.7퍼센트와 8.6퍼센트로 빠르게 하락했습니다. 점심시간까지 2천6백개 이상의 주식이 가치가 10퍼센트 손실이 발생한 후 조절장치 부과 차단기가 작동되었습니다. 오후 3시 시장 폐장 시까지, 지수는 폭락으로부터 회복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2015년 자본 거품이 터진 이후 중국 시장에서 최악의 급락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유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학교는 무기한 폐쇄되었습니다. 비행기는 이륙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여행은 제한되거나 심지어 중단되었습니다. 사무실 건물, 레스토랑 그리고 쇼핑몰은 텅 비어있습니다. 공공행사는 취소되었습니다. 압도적으로, 전국에 걸쳐 화이트컬러 노동자들은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마치 넓은 대로와 유리탑이 있는 유령도시의 네트워크입니다. 진행중인 돼지독감과 우한 남부에서 새로 발생한 조류 독감과 결합된 코로나바이러스는 여러 방면에서 중국 경제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아마 중국에서 가장 두드러진 진전은 경계가 확실해졌다는 것입니다. 마을, 소도시, 그리고 대도시들은 응급구조요원을 제외한 누구라도 통과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가끔 도로에 배치된 지방 공무원들을 제외하면 물리적으로 서로 차단된 상태입니다. 그 나라의 다른 지역에서 온 부부는 만약 그들이 음력 1월1일에 여행하기로 결정했다면 헤어졌을 것입니다. 그들이 휴식 후 집으로 돌아왔을 때, 몇몇 지역의 지방 공무원들은 “이방인”이 누구든, 한 배우자가 도시 제한 구역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또한 중국을 나머지 세계로부터 고립시키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들은 중국 국가에 대한 여행 제한을 도입했습니다. 또는 최근에 심지어 중국 본토에서 오는 방문자들을 금지했습니다. 홍콩에서, 새로 결성된 조합에 가입한 의료인들은 월요일 중국 본토와의 경계를 봉쇄하도록 도시 공무원들을 압박하기 위하여 파업을 시작하기로 투표했습니다. 정부가 홍콩에 대량 검역 시설을 설치하기로 시도했던 곳에서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우한으로 돌아가서, 두 개의 속도전 건설(스피드 빌드) 병원 중 하나는 월요일 환자들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짓는데 10일 걸렸고 1000개의 침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관리하는 1400명의 군 의사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추가는 환영하지만 허베이(우한이 성도인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그 시설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에 대하여 의심을 품고 있습니다. 테스트 키트가 극심하게 부족하고 아픈 사람들은 여전히 병원으로부터 거부되고 있습니다. 환자들이 집으로 향하기를 포기하기 전에 여러 응급실 사이를 돌아다니며 어려움을 참고 견디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사태 발생은 진부한 속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즉 중국이 재채기하면 세계는 감기에 걸린다. 사람들은 사스가 중국을 강타하고 있었을 때 비록 WHO가 이번에 베이징이 성과를 향상시켰다고 반복해서 칭찬했었지만 투명성의 부족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러나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지금 당장, 전세계 모든 나라는 자국 해안에서 치솟는 전염병을 막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Brendon Hong, 2020년 2월3일 야후기사 참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from http://yahooya.tistory.com/5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