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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 오토스위치의 원리와 종류(유접점, 무접점센서)

근접센서 2선식과 3선식 배선연결(오토스위치도 동일함)

2019/02/17 - [제어기기/Sensors] - 근접센서 2선식과 3선식 배선연결

※ 오토스위치의 여러 가지 이름

1. 오토 센서(스위치)

2. 실린더 센서

3. 리드 센서(스위치)

※ 오토스위치 종류

1. REED 스위치 : 유접점 타입으로 기계적으로 작동하여 감지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 REED 스위치란? 유리관속에 2개의 금속판에 자석이 가까이 오면 붙고 자석이 멀어지면 떨어지고,

자석에 ON/OFF 되는 기계적 스위치.(아래의 유튜브 동영상 참조)

▶ 장단점 : 기계적인 접점으로 작동되어 수명이 대략 1,000만회정도 작동하며,

무접점에 비교하면 동작범위는 넓고 감지거리는 짧음.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함.(SMC D-A93 1만원정도)

2. 무접점 오토스위치 : 기계적인 접점이 없이 반도체(MR소자)가 전자적으로 반응하여 작동

수명이 반영구적이다.(고급장비 및 소형실린더에 사용이 적합)

▶장단점 : 동작범위는 좁고 감지거리는 멀다. 응답속도가 빠르고 가격이 유접점에 비해 비쌉니다.(SMC D-M9B 2만원대)

◎ 누설전류 : 무접점 2선식 오토스위치 OFF 상태에서 오토 스위치 내부로 흐르는 전류를 말합니다.

논리상 OFF상태지만 완전한 OFF 상태가 아니고 오토스위치가 동작할 수 있는 최소한의 전류를 말합니다.

(1mA 이하) PLC ON 전류가 3mA 이상이므로 가급적 누설전류가 적으면 좋습니다.

(유접점 오토스위치에서는 누설전류가 없습니다.)

유접점 검출거리 10mm // 무접점 검출거리 8mm

3. 2색 표시등 오토 스위치 : 자석에 감지되면 녹색 or 적색으로 2색으로 표시

적색으로 표시된 영역은 감지위치가 불안정한 위치이고, 녹색으로 표시된 영역은 안정한 위치를 나타냅니다.

4. 유압전용 오토스위치 : 일반스위치와 반대로 스위치 내부에 자석이 있습니다.

유압실린더 내부에 자석을 설치 할 경우 실린더 내부압력으로 장기간 사용하면 고압에 의해 파손될 수 있어 자석 대신

철을 사용(일반형은 실린더 내부 자석을 감지함) // 피스톤 재질은 반드시 비철(SUS)을 사용함

5. 전자식 내강자계 오토스위치 : 전자식 내강자계 오토스위치는 외부 강자계를 차폐망 철편으로 차폐하는 것이

아니고 반도체 소자(MR소자)를 사용하여 교류 60Hz 1주기의 시간이 16.6msec 이하의 신호는 RESET하고

16.6msec이상 되는 신호만 감지하는 전자식 오토스위치입니다.

※ DC인버터 용접기를 사용하는 곳은 사용할 수 없다

유접점 2선식 REED스위치 사용

자력이 강한경우 내강자계 오토스위치를 추천합니다.

※ SMC 기준 품번

※ 리드센서의 원리 동영상(유튜브)

※ 본문 내용 참조 (출처 : 세원정밀전자http://www.autoswitches.co.kr)

오토스위치사용설명서.pdf 0.35MB

from http://smart-factory-plc.tistory.com/349 by cc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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