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스 올드스쿨 / 사이즈추천 / 데일리 신발 / 신발 추천

안녕하세요. 패션 블로거 팡리 입니다.

요즘 회사 다니느라, 그리고 연말이라 여기저기 모임이 많아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게으른 사람은 항상 변명부터 합니다. 제가 바로 그런 것 같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오늘의 추천 아이템은 바로 신발인데요. 정말 모든 사람들이 다 아실만한 신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있는 신발 인데요. 바로 반스 올드스쿨 입니다. 반스 올드스쿨의 특징은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기본템중의 기본템인 신발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정말 저렴해서 학생들에게도 정말로 많은 사랑받는 신발 입니다. 저도 대학생때 처음 이 신발을 구매했었는데요. 처음에는 검은색 반스 올드스쿨을 구매를 하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빨간색 올드스쿨도 구매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검은색 올드스쿨만 신고 빨간색은 몇 번 안 신게 되더라고요. (역시 기본적이고 모던한 색상이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는 걸 또다시 느낍니다.) 그러니 반스 올드스쿨을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아무생각하지 마시고 검은색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스 올드스쿨신발과 컨버스 척 테일러 신발이 자주 비교가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두 신발 모두 좋아하지만, 두 신발을 차이점은 반스 올드스쿨은 좀 더 스트릿한 느낌 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대학생때 정말 인기 있는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가 있었습니다.(지금도 매년 여름에 시리즈로 방송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도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그때는 지금보다 훨씬 더 인기가 있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쇼미 더 머니 3,4' 일 때로 기억합니다.) 저도 그렇고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멜론 플레이어에는 힙합노래가 대부분 이었고, 패션도 거의 스트릿패션 을 즐겨 입었습니다. (그때는 스트릿 스타일로 입어야지 인싸였습니다.) 저도 당연히 '쇼미 더 머니'를 굉장히 좋아했고, 힙합 가수들 또한 많이 좋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빈지노를 가장 좋아했습니다. 현재도 빈지노 노래들이 멜로 플레이리스트에 많습니다.) 그리고 제 옷장에는 스트릿 브랜드의 후드티와 찢어진 청바지, 힙합 바지, 여러가지 스냅백 그리고 대학생때 아르바이트를 해서 조던 신발 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대학생 때 어떻게 그렇게 비싼 조던을 모았을까 생각하니 제 자신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 다음에 기회가 되면 조던 신발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그만큼 힙합을 굉장히 좋아했었습니다. '쇼미더머니'가 방영되면 다음날 SNS에 '쇼미 더 머니' 짤이 굉장히 돌았고, 멜론 차트에 쇼미 더 머니에서 나온 노래들을 장악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대학교 캠퍼스나 강의실에서 친구들을 만나면, 쇼미더머니에 대한 얘기를 해야만 했습니다. 그때는 그런 시절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난한 대학생들은 비싼 스트릿 브랜드의 제품들을 사기가 빠듯했었습니다 . (후드티가 한 장에 10만 원 청바지는 그때 유행한 누디진 같은 경우에는 20만 원대였습니다.) 그런데 반스 올드스쿨 신발은 신발이 저렴 하면서, 힙합 스타일에 정말로 찰떡으로 잘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그러니 정말 많은 대학생들이 신고 다녔습니다. 대학교 캠퍼스를 돌아다니다 보면, 하루에 적어도 10명은 반스 올드스쿨을 신고 다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현재는 '쇼미더머니'프로그램, 그리고 힙합에 대한 인기가 예전처럼 폭발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좋은 힙합 음악은 듣습니다) 그래도 지금도 길을 가다 보면, 반스 올드스쿨을 신은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힙합 스타일에도 찰떡으로 잘 어울리지만,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정말 잘 어울리기 때문이죠. 저도 요즘 편하게 밖을 나갈때나, 편한 친구들을 만날 때, 옷차림에 크세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자리에 가기 되면, 아무 생각 없이 반스 올드스쿨을 신고 나갑니다 . 신발이 정말 편하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신발이기 때문입니다.

반스 올드스쿨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도 굉장히 인기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하시면 항상 최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다고 재고가 없지는 않습니다. 반스 브랜드의 최고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 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많이 만들어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스 올드스쿨을 구매하기 전, 사이즈 선택을 할 때도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컨버스 척 테일러를 리뷰할 때 자기 사이즈보다 5~10mm 크게 신어서 신발끈을 꽉끈 을 하면 쉐잎이 더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크게 주문하라고 했습니다. 반스 올드스쿨도 마찬가지 입니다. 신발을 크게 주문하셔서 신발끈을 꽉끈하시면 더 이쁘게 반스 올드스쿨을 신을 수 있습니다.

<밑의 사진은 모두 ABC 마트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패션의 선구자, 패션천재 지드래곤도 반스를 굉장히 좋아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반스 올드스쿨하면 거의 대부분 사람들은 검은색을 생각하는데, 예전에 지디가 흰색 올드스쿨을 신었었는데, 지디가 신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반스 흰색을 주문해서 그런지 흰색반스가 품절이 나는 현상 을 보았습니다. 정말 지드래곤은 대단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신발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품절이 나서 구매를 못했습니다. 지금은 재고가 다시 생겼는데요. 그런데 또 지디가 신지 않으니깐 별로 눈이 안가게 되더라고요.

지디가 신은 반스 올드스쿨 정말 멋지지 않나요 ?? 여기까지 반스 올드스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멋지고 좋은 아이템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rom http://fashion92.co.kr/6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