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우샘프턴 토트넘 FA컵 중계 및 프리뷰

사우샘프턴 토트넘 FA컵 중계 및 프리뷰

일시 : 1월 26일 일요일 00시 00분

장소 : 세인트 매리스 스타디움

토트넘은 FA컵 32강에서 프리미어리그 팀 중 하나인 사우샘프턴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세인트 매리스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사우샘프턴을 어떻게 상대할 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토트넘은 조세 무리뉴가 부임 후에도 좋지 않은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으며 11월 이후로 2연승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사우샘프턴은 최근 너무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최근 8경기에서 6승을 거두는 저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치 프리뷰

토트넘은 지난 경기에서 노리치를 힘겹게 잡으면서 최근 프리미어리그 5경기 중 1승을 따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최근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5경기 중 1승 2무 2패라는 좋지 못한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부상 이탈자도 많아 무리뉴의 고민은 많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노리치와의 겨익에서 델레 알리가 선제골을 먼저 넣었지만 라이언 세세뇽의 페널티 박스 안 반칙으로 인해 티무 푸키가 동점골을 기록하면서 경기는 아주 어려운 방향으로 흘러갔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이 마지막에 침착하게 골을 마무리 시키면서 토트넘에게 승점 3점을 안겨다 주었습니다.

이 승리는 무리뉴에게 정말 절실히 필요했던 승리이고 탑4 진입을 위한 싸움을 계속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위 첼시와 승점 차이는 이제 6점이며 첼시가 최근 좋지 못한 폼을 보여주기 때문에 뒤집기 어려운 승점은 아닐 것으로 예상 됩니다.

무리뉴의 첫번째 시즌에 자신의 목표는 4위 안으로 끝을 내는 것이며 12년간 들지 못했던 트로피를 한번 들어보는 것도 목표 중 하나일 것입니다.

토트넘은 미들스브러를 만나 아주 힘겹게 FA컵 32강에 올라왔습니다. 1차전에서 토트넘은 미들스브러와 1-1 무승부를 기록하였고 재경기를 치뤘으며 재경기에서도 쉽지 않은 방향으로 경기가 흘러갔지만 2-1 승리를 따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과연 돌풍의 사우샘프턴을 최근 보여주는 폼으로 이길 수 있을 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모습에서 사우샘프턴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는 팀은 프리미어리그에서 단 2팀 밖에 없습니다. 바로 리버풀과 맨시티죠. 사우샘프턴은 최근 경기에서 크리스탈팰리스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면서 울버햄튼 전에서 나온 역전패의 좋지 않은 분위기를 다시 뒤집는데 성공했습니다.

강등권까지 내려갔었던 사우샘프턴이였지만 랄프 하센휘틀 감독은 팀의 분위기를 180도 바꿔놨고 어떤 프리미어리그 팀을 만나도 주눅들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사우샘프턴은 토트넘을 프리미어리그에서 만난 적이 있으며 잉스의 결승골로 홈에서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불과 한달도 되지 않았던 경기 였기 때문에 사우샘프턴의 자신감은 상승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무리뉴가 감독으로써 한 달에 같은 팀에게 2번 지는 것은 한번 밖에 없었습니다. 과연 하센휘틀 감독이 무리뉴에게 두번째 아픔을 줄 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폼을 보면 토트넘이 포체티노를 대신해서 무리뉴를 데려온 것에는 여전히 물음표가 남습니다.

팀 뉴스

노리치시티 전에서 토트넘의 해리 윙크스가 부상을 당하면서 이번 경기에 출전할 지는 미지수 입니다. 하지만 다행인 점은 토트넘의 주장, 휴고 요리스가 장기 부상에서 돌아왔다는 점입니다.

해리 케인은 햄스트링 부상으로 4월까지는 출전하지 못할 것이며 무사 시소코, 벤 데이비스, 대니 로즈 모두 부상자 명단에 있습니다. 이 중 로즈가 그래도 복귀에 아주 가깝지만 탕강가가 이번 경기에서는 기회를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샘프턴의 감독 하센휘틀은 세드릭 소아레스가 부상으로 인해 3주 간 결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공격수 셰인 롱 또한 부상으로 인해 출전하지 못할 것입니다.

최근 물오른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는 잉스는 크리스탈팰리스 전에 휴식을 가졌으며 이번 토트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사우샘프턴 예상 선발 라인업

맥카시, 단소, 스테판, 베스터가르드, 버트란드, 암스트롱, 워드-프라우즈, 호이밉에르, 레드먼드, 오바페미, 잉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가자니가, 오리에, 알더웨이럴트, 산체스, 탕강가, 다이어, 은돔벨레, 제드송, 로 셀소,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

사우샘프턴 토트넘 FA컵

http://bit.ly/SPOTVNOWPBTO

SPOTV에서 방송되는 컨텐츠는 SPOTV NOW에서도 무료 채널로 시청 가능합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from http://guswls9498.tistory.com/28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