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 컬링 team KIM 알아보기

대한민국 여자컬링 대표팀 team KIM 알아보기

요즘 동계올림픽에 관심 없으신분 안계시죠~? 저두 재미있게 보고있어요 모든 종목을 알지는 못하지만.. 몇가지 종목들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요~ 그 중 한가지가 컬링입니다. 사실 컬링에 대해서는 잘 몰라요 지난번 소치올림픽때 까지만 해도 굉장히.. 음... 재미없는? 어려운? 종목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컬링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바로 이 여자컬링 대표팀!! team KIM 의 영향인 것 같아요~ 제가 처음 컬링 경기를 본건 연휴때 있었던 일본과의 경기인데요, 사실 그때도 재밌는지 모르고 잘 하는건지도 모르고 그냥 어른들이 틀어놓으셔서 같이 봤습니다. ㅎㅎ 그때 경기 보면서 느낀건 선수들이 참 친해보인다는 정도였어요~ 뭔가 경기를 위해 모인 팀이 아니라 그냥 친한사람들인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후에 선수들의 관계를 알고 완전 빵 터졌네요 ㅋㅋㅋㅋ 역시......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이 계시나요? 그분들을 위해 공유합니다

ㅎㅎㅎ 네 명의 선수 중 두 명이 많이 닮은걸 눈치채셨나요? 김경애 선수와 김영미 선수가 자매구요, 김선영 선수는 김경애 동생의 친구, 김은정 선수는 김영미 선수의 친구... 김영미 선수 중심으로 동생과 친구가 모여 이루어진 팀이예요~ SNS에서 방과후 수업으로 컬링을 선택해서 시작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보았어요.

네명의 선수 모두 너무 잘 하고 대단하지만 그 중에서 김은정 선수가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안경을 낀 카리스마있는 얼굴이 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ㅎㅎㅎ 명절에 경기를 볼 때 저도 그 표정이 멋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어른들도 저 안경낀애가 잘한다고....^^;; 누가봐도 이 얼굴이 인상적이었나봐요~ 인터넷에 이런 사진이 있더라구요~ 안경선배 라는 별명도 붙여졌어요 ㅎㅎ 인터뷰 기사를 보니 정작 김은정 선수는 경기할때의 본인의 얼굴을 본 적이 없어서 이런 표정인걸 몰랐다고 하네요 아마도 집중할 때 나오는 표정이 아닐까 합니다^^

team KIM의 올림픽 출전 스토리

먼저 이 영상부터 봐주세요~ team KIM의 영상입니다. 팀 소개 영상인데요, 영어 이름을 소개할 때 웃다가 마지막에는 뭉클합니다.ㅠㅠ

우리에게 컬링이라는 스포츠는 익숙하지 않아서 마치 이번 대표팀이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 같은데요, 사실 이 팀은 갑자기 해성처럼 나타난 팀이 아닙니다~ team KIM은 소치올림픽에는 나가지 못했는데요, 2014년 대표선발전에서 상대선수가 넘어지면서 스톤을 건드리는 바람에 페이스가 망가진 것 같아요 이후 김은정 선수가 실수를 연발했고 자책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ㅠㅠ

그만둘까도 생각했지만 마음을 다잡고 다시 시작했다고 해요~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어요~ 만약 그 때 다시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우리는 이렇게 멋진 team KIM을 만나지 못했겠죠..ㅠㅠ 그리고 team KIM은 삿포로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땄어요!! 갑자기 뚝 떨어진 팀이 운으로 이기고있는게 아니라는 이야기죠!!^^ 네 선수 모두 의성 출신인데 이제 의성하면 마늘이 아니라 컬링! team KIM이 가장 유명해질 것 같습니다^^

컬링 기본 상식

마지막으로 우리의 사랑스런 대표팀 team KIM이 펼치는 컬링 경기에 대한 기본 상식을 알아볼께요~ 저도 컬링은 잘 몰라서 찾아봤어요~ 경기를 보면서 저는 스톤이 가운데로 들어가서 우와~했는데... 뭔가 해설자는 아쉽다고 말을해서.. 이게 뭔가.. 했거든요 ㅎㅎㅎ 그래도 경기를 두어번 정도 보고나니 조금 더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자료는 매일경제의 카드뉴스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ㅠ

자료가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이렇게 미리 알아보더라도 막상 경기를 보게되면 점수나 경기운영보다 선수를.. 더 보게됩니다 ㅎㅎ 번외로 사진한장 더 올려드릴께요~ 저는 이 사진 보고 정말 헐 했습니다 완전 딱이더군요

ㅎㅎㅎㅎㅎ 어떠신가요? 한번에 이해되시지요?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우리 대표팀 사진과 남은 여자 컬링 경기일정 공유하며 이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우리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우리 선수들 마지막 경기까지 열심히 응원하자구요!!^^

여자컬링 경기 일정

<추천글>

피겨 스케이팅-아이스 댄스- 아리랑 울려퍼진다

평창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윤성빈 금메달! 정소피아 출전!

from http://b-kyung.tistory.com/96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