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상식호 예비명단

토픽셀프 2020. 1. 25. 14:10

김상식호 예비명단

김상식호 예비명단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여러분들에게 항상 이슈 만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신상스토리 입니다.

연예, 정치, 이슈, 인물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으니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려고하니 아래에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김상식호 예비명단 발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주세요. 이 뿐만 아니라 농구감독이신 김상식의 프로필 학력 나이 정보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주세요.

농구감독으로 이끌고 있는 김상식 감독님이 김상식호 예비명단 24인을 발표하였습니다.

발표 명단은 대부분 젊은 층으로 이루어졌으며 대부분 1990년생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동안 농구의 주축이 되었던 김선형과 이정현은 제외 되었으며 허훈과 허웅 형제는 나란히 예비명단에 올랐습니다.

FIBA 아시아컵은 2021년에 시작을 합니다. 예선전이 곧 시작이 되는데 올 2월과 11월에 치르게 되고 2021년 2월까지 총 3차례 치르게 됩니다. 24개국 6개조로 리그가 펼쳐지며 각 조에 1위와 2위가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한국은 A조로 편성이 되었는데 같이 대결을 펼칠 나라들은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이 속해있습니다. 비교적 상대가 쉬워 본선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20일 경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원정경기가 있으며 23일에는 태국과의 경기가 잡혀있습니다.

김상식 농구 감독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상식은 대한민국 농구 국개대표팀 감독으로 재직중에 있으며 생년월일은 1968년 3월 14일 만 51세입니다. 출신학교는 양정고등학교 / 고려대학교를 나왔으며 선수시절 포지션은 슈팅 가드, 스몰 포워드였습니다.

신장은 182CM, 78KG입니다.

김상식 감독의 아버지는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농구를 이끌었던 김영기입니다. 김영기는 KBL 2대 총재를 역임한 이력이 있고 이런 아버지 밑에서 자란 김상식은 결국 아버지의 뒤를 따라 농구선수가 되었으며 청소년 대표를 거쳐 고려대의 주포로서 활약한 바 있습니다.

김상식은 고려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기업은행 선수로 입단을 하게 됩니다. 군복무 시절에 1993-1994 농구대잔치에서 정재근, 오성식과 함께 팀의 결승까지 이끈 장본인이며 결국 연세대학교에 패배하여 우승을 거머쥐지 못했습니다.

1993년 상무시절 국가대표팀에 선발되는 자격이 주어졌고 자카르타 ABC에 참가를 하였습니다.

1997년 외환 위기 여파속에 김상식은 현금 2억원에 팔리며 안양 SBS 스타즈로 이적을 하게 되었고 안양에서의 성과가 미흡하여 과거와 같은 득점력은 기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김상식의 주특기인 3점슛과 외곽슛을 무기로 가드진을 이끌며 알토란 같은 활약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SBS에서도 어느정도 인정을 받아 스타가 될 수 있었습니다. 2003년을 끝으로 은퇴를 하였습니다.

이후 김상식은 코치생활을 하고 감독까지 부임을 받아 현재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직을 맡고 있습니다.

오늘 전할 소식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에 도움 받으셨으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좋아요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from http://thanks.omgloves.com/16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