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이 화두에 올라와있습니다.

민족 대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아보기 위한 사람들의 움직임이 시작됐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22일 한국도로공사 강원지역본부는 이번 설 연휴 도내 고속도로를 통하여 이동하는 차는 하루 평균 33만 4000여대에 달할 것으로보고 이 기간 최대 교통량은 설 당일인 25일 42만9000여대가 움직일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 정체구간 확인하기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 귀성 시간대는 24일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라고 합니다. 귀경 시간대는 설날인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면으로 천안에서 목천 등 40여키로가 정체되고 있고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면은 서평택에서 서해대교 부근을 비롯하여 17키로 정체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서울에서 출발하면 요금소 간 기준으로 부산까지 6시간 40분, 목포까지 6시간 20분, 강릉까지 3시간 2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통행료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사흘간 면제된다고 합니다. 본부 관계자는 통행료 면제에 따른 요금소 혼잡과 교통량 집중에 따른 안전 문제 발생에 대비하여 안전 순찰 인력과 회수를 늘리겠다며 경찰 고속도로순찰대와 협력하여 드론, 암행순찰차를 활용한 교통법규 위한 차량 단속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from http://3bun.utokpia.net/6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