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대 역사에 남을 것 같은 방탄소년단이 이룬 기록 TOP 6

역대 역사에 남을 것 같은 방탄소년단이 이룬 기록 TOP 6

계속해서 방탄소년단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요즘, 그만큼 데뷔 후 6년이란 시간 동안 방탄소년단이 이뤄낸 기록들은 엄청난데요.

얼마나 엄청나냐면, 소속사에서 따로 방탄소년단의 트로피를 종류별로 정리해놓은 곳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방탄소년단이 이뤄낸 역대 뛰어난 기록들을 함께 알아볼까요?

1. 국내 앨범 선주문 '144만 장'.

최근부터 시작해보자면 이번 방탄의 3번 째 정규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가 국내에서만 144만장 이상의 '선주문'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로 계산해보자면, 대략 35명 중 1명이 방탄소년단 앨범을 구입하는 셈이겠네요. 이것과 미국에서의 선주문까지 합하면 얼마나 큰 수치일지 벌써부터 놀라울 정도.

2.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

3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가 단 하나도 아니고 무려 네 개씩이나!

벌써 3억 뷰 돌파한 뮤직비디오에는 'DNA',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쩔어'가 있다고 하네요. 또 다른 네 편이 벌써 2억 뷰가 돌파하고 있다고 하니, 곧 기록 갱신 예정!

3. 뮤비 공개 약 5시간만에 천만 뷰 돌파.

이번 신곡 'FAKE LOVE'가 공개 4시간 55분만에 유튜브 조회 수, 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5시간 만에 천만 뷰라니, 듣기만 해도 놀라운데 이 기록이 역대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고 하네요. 테일러 스위프트보다 1시간 일찍 이뤄낸 조회 수 였으니, 말 다했네요.

4. 2년 연속 BBMA 톱 소셜 아티스트 상 수상.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이 방탄이 이 정도 화력인데, 빌보드 톱 소셜 아티스트 상 수상은 당연한 거겠죠?

하지만 이게 무려 2년 연속 수상인 것을 생각하면 또 놀라울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또 이번 2018 BBMA에서 보여준 컴백 무대가 '아시아 가수 최초'인 것을 생각하면 또 기록 갱신이네요.

5. 기네스북 등재.

아니, 이제는 세계 기록도 모자라서 기네스북까지? 지난해 미국 리서치 기관에서는 방탄소년단이 트위터에서 받은 좋아요와 리트윗 수가 5억 이상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단지 인기가 많았을 뿐인데.. 방탄소년단은 이 기록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 2018 - 트위터 최다 활동 남성 그룹'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네요.

이제는 가만히 있어도 기록 갱신 중인 방탄. 방탄의 인기가 이 정도니 방탄의 소속사가 지난해 무려 '924억원'의 수익을 낸 것은 그리 놀랄 일도 아니겠네요.

6. 미국 3대 토크쇼에 초청.

인기가 많을 뿐 아니라 입담까지 좋은 걸까요? 방탄은 일명 미국 3대 토크쇼라 불리는 '지미 키멀 라이브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제임스 코든 쇼'에 모두 출연했다고 합니다.

매번 번역본을 보며 이런 토크쇼에서 우리나라 연예인을 보게 될 줄은 몰랐는데요. 반가운 일이네요!

최근 방탄이 또 한 번 엘렌 쇼에 초청되었으니 말 다했네요. 이제 즐겁게 방송을 즐길 일만 남은 듯.

이 모든 건 방탄이 데뷔 6년 만에 이뤄낸 기록들인데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방탄소년단에게 마지막으로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from http://issuefeed1.tistory.com/158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