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7 지원종료

토픽셀프 2020. 1. 15. 00:01

윈도우7 지원종료

윈도우7 지원종료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 윈도우7 지원종료 거 1월14일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윈도우7 사용자는 1월 14일을 마지막으로 보안 등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보안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여러가지 위협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나 해킹등에 취약해지고 개인정보 누출이나 디도스 공격에 이용되는 좀비PC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상위버전인 윈도우 10으로 갈아타야 되는 시점이 시급해진 상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우7 지원종료 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09년 10월 윈도우7을 출시할 당시 10년동안 제품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한바 있는데요, 10년의 지원 기간이 종료되면 최신기술과 새로운 환경을 지원하는 데 투자를 집중할 수 있도록 윈도우7 지원 종료 할 것이라고 오래전부터 이야기 해왔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7 운영체제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1월 14일 이후부터는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아예 다른 운영체제로 갈아타야 합니다. 현재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는 전체의 20%수준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의 하나는 윈도우7을 계속 쓸 수 없냐는 것인데 쓸 수는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7을 쓸려면 보안에 취약해지고 이제 기술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가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윈도우7을 사용할 경우 가장 큰 제약은 앞으로 출시될 소프트웨어와 호환성인데 대다수의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따라 PC사용을 하기가 어려워져 결국은 운영체제를 바꿔야 할 날이 올 것입니다.

윈도우7 지원종료 의 진짜 큰 문제는 호환성도 호환성이지만 보안에 정말 취약해 집니다. 랜섬웨어를 비롯해 각종 악성코드에 의한 피해가 확산될 때마다 보안 업체와 관련기관에서 강조하는 보안패치 적용이 안된다는 점 입니다.

윈도우7 지원종료 로 인해 운영체제를 바꿀것인지는 본인이 판단하는 것이지만 보안을 위해서라면 바꿀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지원종료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from http://isuee.devby.xyz/2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