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닐라 여행 주의사항 필독
마닐라 여행 주의사항
필리핀은 우리나라에서 4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가까운 여행지이죠. 마닐라, 보라카이, 세부, 보홀등 유명한 휴양지나 관광지도 많고, 저렴한 물가에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요즘은 꼭 패키지가 아니라도 자유여행도 많이 가시는데요. 필리핀을 가시게 된다면 몇가지 조심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마닐라 여행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절대 시비, 싸움 걸지말 것
필리핀은 한국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싸운다면 외국인들이 꼴볼견이 될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필리핀에서 한국인들이 필리핀사람과 싸움이 나면 절대 좋은 결과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다혈질 적인 사람도 많고, 잃을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반드시 싸움 및 시비거는 행동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매치기 조심하기
필리핀에는 아직까지 치안이 썩 좋은 상태는 아닙니다. 특히 마닐라 자유여행시 마닐라 주 여행지인 리잘공원, 인트라무루스 그리고 밤컬쳐가 가득한 말라때 등등 소매치기 범들이 아직까지 있습니다. 이들은 10살정도의 꼬마들일때가 많고, 우루루 몰려가 돈을 달라합니다. 그러면서 갑자기 몸을 툭툭 치는듯한 행동을 하면서 다른 한명이 우리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고 휴대폰 및 지갑에 손을 대는 수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모기 조심
필리핀에 오신다면 한번쯤 들어보셨을만한 질병인 댕기열이 있습니다. 댕기열은 모기로부터 전해지는데요, 이 댕기열에 걸리면 엄청난 고열과 두통, 설사 등등으로 여행을 즐길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비가 온날이나, 우물이 고여있는 곳에 다니실때에는 반드시 모기퇴치제라도 뿌리고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작은 모기지만 사람의 목숨까지 빼앗어 갈수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택시탈때는 잔돈은 필수!
요즘들어 가장 인기많은 우버택시와 그랍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혹시나 그럴 상황이 아니여서 일반택시를 타셔야한다면 반드시 잔돈은 조금 챙겨서 탑승해주세요. 예를 들어 130패소가 나왔는데, 500패소를 주신다면, 이때부터 택시기사는 잔돈이 없다고 그럴수 있습니다. 혹은 자신이 딱 300패소만 있는데 남은 70패소를 그냥 팁으로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터무니없는 팁이나 가격을 요구하는 것 꼭 조심하세요.
.
.
.
from http://you.1boon.net/5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