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미디어를 통해 울릉도 여행에 대한 정보가 널리 퍼지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해외여행지 못지 않은 멋진 자연경관과 그 곳에서만 맛볼수 있는 맛있는 음식까지 정말 매력적인 곳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대해 알아볼까요?

울릉도는 우리 자랑스러운 동해에 위치한 섬이죠. 경상북도 울릉군에 속하는데요. 울릉도의 성인봉은 984m이긴 하나, 깊은 바다 때문에 실제 산체 높이는 3000미터가 넘습니다!

울릉도 여행은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 섬 일주를 하거나 유람선을 타고 해안 일주를 하거나 울릉도에서 87.4㎞ 떨어진 독도로 가는 것 모두 도동항에서 출발합니다. 섬 전체를 둘러싼 일주도로는 단조로운 해안과 대조적으로 공암, 거북바위, 사자바위 등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고, 푸른 바다를 가장 가까이서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도동항에서 행남까지 이어진 해안 산책로는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 절경에 감탄사를 연발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울릉도는 대략 140만년 전 부터 해수면 위로 쌓아 올려졌다고 하는데요. 대략 5~6천년전까지 화산 활동이 활발했다고 합니다. 울릉도는 섬이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붑니다. 겨울에 가도 좋으나 사실 너무 추워서 제대로 구경하기도 힘든데요.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울릉도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대체적으로 바람이 적게 불고, 비가 적게 오는 계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혹은 비가 많이 오게 되면 독도를 관광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비선호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 그 중에서 4월~6월과 9월~10월이 가장 적당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울릉도의 기후

해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전형적인 해양성 기후로 연 평균 강수량이 1383mm 정도이며, 연 평균 기온은 12.4℃, 8월 평균 기온은 23.6℃, 1월 평균 기온은 1.4℃입니다. 연 평균 풍속은 4.0m/s로 동해상에 고기압이 발달하는 늦봄과 장마전선이 형성되는 초여름에 북동풍이 우세하고, 겨울철에는 북서풍이 주로 발생합니다. 특히 울릉도는 대한민국의 다설지역으로 연 평균 강설 일수가 57.8일이니 참고하세요.

.

.

.

from http://fun.1boon.net/1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