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청년 저축계좌

토픽셀프 2020. 1. 4. 00:12

청년 저축계좌

청년 저축계좌 를 출시한다고 정부에서 밝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청년 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가 청년의 자립적인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저축 상품이라고 합니다. 이는 차상위계층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근로소득 장려금 30만원을 더해 3년 뒤 1440만원을 모을 수 있게 한 것이라고 합니다.

복지부 관계자에 따르면 복지부는 정부가 경제활력 대책으로 작년에 발표한 "청년 희망사다리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청년 저축계좌를 오는 4월부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단,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로, 국가공인자격증 취득(1개이상), 교육 이수(연 1회씩 총3회)의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이란 국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자격증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기타 시행처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을 해야 합니다. 기능사, 기능장, 기사, 기술사 등의 계열로 나뉘며 건설, 경비, 청소, 경영, 회계, 사무, 광업자원, 기계, 문화, 예술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는 지난해 정부가 경제활력대책의 일환으로 발표한 청년 희망사다리 강화방안에 포함이 되었으며 지원대상은 만 15세 ~39세, 일하는 주거, 교육수급 청년과 차상위계층 청년 등 8000여명이 지원대상이라고 합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청년 저축계좌 는 일하는 차상위계층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목돈 마련을 지원해 자립을 촉진하는 사업 이라며 근로 빈곤층 청년이 생계수급자로 하락하는 것을 예방하고 중산층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from http://isuee.devby.xyz/1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