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띠 경자년 쥐띠해 삼재란?

사용자 잠만보의 꿈 2019. 11. 15. 14:12

안녕하세요. 2020년 띠 경자년 쥐띠라고 보면 되는데요. 이제 세부적으로 어떤 운세나 어떤 일들이 있을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경자년이라고 하는 쥐띠라고 다시 말씀드리는 데요. 일단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육십 간지의 부분이라는 게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바로 37번째 해이며 그리고 경이라는 말은 백색을 뜻합니다. 즉 황금 돼지띠에서 이번에는 흰색의 쥐라고 하는 띠이기도 합니다.

예전 사람들은 이런 나이나 이런 것을 여쭤볼 때도 몇 년생 무슨 띠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이야기들이 거의 없죠. 그런 거 보면 참 슬프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일단 어떻게 보면 예전의 유교나 아니면 불교의 학력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지금은 카톡릭이나 기독교 등이 많이 들어온 것이 이런 게 많이 사라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이야기 드려보자면요. 일단 최근에는 이런 말들을 띠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현재는 그냥 별자리나 그런 느낌으로 생각하는 젊은 층이 많습니다. 제각 생각했을 때도 그런 부분들을 믿지 않기 때문에 2020년 띠가 무엇인지 이런 게 크게 바뀌지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2020년 경자년 띠 자체는 일단 10간과 그리고 12지를 결합하여 만든 것으로 육갑으로 불리면 그중 60개 중에서 이번에는 40해에 해당을 합니다. 알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보통 12의 띠가 차이가 나게 되면 띠동갑이라고 많이 불리게 됩니다. 그래서 오 띠동갑 하고 반가워하고 편하게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이것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실 것입니다.

2020년 경자년 띠 같은 경우만 해도 일단 보시면 쥐띠의 주인공인 해라고 보면 되는데요. 즉 36년 생부터 시작하여 현재 96년생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08년의 쥐띠까지였고 이번 새로 오는 2020년이 되면 쥐띠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역시 한 해가 들어오고 하게 되면 각종 무료 운세나 토정비결 등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일단 이런 부분에 있어서 각종 어플 등 받아보시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from http://kor.gmgl13.com/6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