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당 지웰 푸르지오 모든것을파헤친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 모든것을파헤친다!!

1월 오픈예정인 분당 지웰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소식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할게요. 요즘 제 블로그에 오셔서 분당에 대한 끊임없는 문의가 많아서, 분당 아파트에 대한 신 소식을 준비해왔지요. 이번 이슈는 굉장히 주목할 만한 것이기 때문에 정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세상은 제 포스팅을 아는 자와 알지 않는 자로 나뉠다고 자부할 만큼 정말 중요한 이슈이니까요 집중! 또 집중해주세요~

요즘 경제분위기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분당에 신규 주상복합단지 분양이 화제이죠. 분당은 아파트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수요자의 반응이 더 뜨거운 것으로 보이네요. 실제로 분당의 공급부족은 인근 지역보다 높은 아파트 매매가 상승폭으로 이어지고 있어요.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분당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2016년 10월 5억 7천584만원에서 지난 10월 7억 7천234만원으로 2년간 1억 9천650만원 (34.12%) 상승했다. 같은 기간 성남시 전체 평균 매매가는 5억 1천141만원에서 6억 7천242만원으로 1억 6천101만원 (31.48%) 상승해 분당구 상승폭에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어요. 굉장한 소식이죠?

또 직주근접에 특화된 자급자족형 신도시로 자리잡은 분당은 서울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고 주변 환경이 쾌적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편이에요. 정자·수내동 명문 학군을 품은 것은 물론, 한국토지주택공사·KT·네이버 본사 등 공기업 및 IT대기업 등이 다수 위치해 직장인 수요도 풍부합니다.

그러나 높은 주거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신규 아파트 공급이 오랫동안 없었던 터라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는 여전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지요. 닥터아파트 등 부동산 정보업체에 따르면, 분당구 수내동 내 아파트 13개 단지의 평균 준공연도는 1992.3년이었다. 이밖에 서현동(1994년) 분당동(1994.9년) 정자동(1998.8년) 등 분당 아파트 상당수가 준공 후 20년을 넘긴 노후 아파트로 조사됐네요. 이에 따라 분당구 수내동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주상복합단지인 ‘분당 지웰 푸르지오’ 에 대해 수요자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요.

모두 지웰이라고 아시죠? 지웰은요 행복한 삶의 공간, 지웰은 신영이 만드는 주거 공간, 부동산 개발 전문가 신영이 만드는 주거 공간 브랜드입니다. 오랜 경험으로 축적해온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삶에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들을 세심하게 배려하여 진정성을 담아 믿을 수 있는 장소와 공간을 제공하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주거공간이랍니다.

“'G'는 우리가 사는 공간과 장소(Geo)를, 'Well'은 그 곳에서의 행복한 삶을 의미합니다.”

생활에 편리한 교통과 주변 시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주변 환경,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공간 구조,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품질, Gwell이 고객의 삶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들입니다. 지웰의 공간에서 고객의 삶이 더욱 행복해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해요.

㈜신영의 계열사인 ㈜대농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1번지에 짓는 '분당 지웰 푸르지오' 를 내년 초 분양할 예정이예요. 지하 3층 ~ 지상 28층, 총 2개 동 규모인데요 전용면적 84㎡, 96㎡, 119㎡ 타입의 아파트 166가구와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시공 예정사는 ㈜대우건설이라고 하네요.

대우건설은 1973년 창사 아래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대한민국 건설업을 선도하고 있는 곳이잖아요. 그래서 더욱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지난 반세기 대한민국이 이룩한 빠른 경제 성장의 순간에는 언제나 대우건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압도적인 주택 공급으로 국민 주거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친환경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통해 주거문화의 새 기준을 제시해주고 있어요. 원자력, 화력, 수력발전소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소 설계 및 시공 경험을 축적했고 최근에는 조력발전소 등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갖추어 나가고 있는 대단한 건설 기업이예요. 소비자들이 정말 신뢰하는 건설 기업이기도 하잖아요.

또 우리나라에서뿐만 아니라 무한한 도전정신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건설사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어요. 도로, 교량, 터널을 주축으로 한 인프라 구축 사업, 석유화학 플랜트 및 산업 설비 EPC 사업, 그리고 최첨단 기술의 복합체, 초고층 빌딩에 이르기까지 세계 건설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하고 있으며 2025년 Global Top 20를 목표로 하고 있는 곳이지요. 또 기사를 접해보면 대우건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최고의 기업가치 창출과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인 것 같아요. 지난 번 인터뷰에서는 대우건설을 신기술 개발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해요. 최첨단 IT 기술을 응용한 선진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단순 시공을 넘어선 신사업분야 개척에 적극 나서는 것이 목표라네요.

더불어 외형적 성장만이 아닌 튼튼한 내실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고 또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고 수익성 개선에 힘을 기울이는 한편, 사업 입찰 및 수행의 전 단계에 걸쳐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선택과 집중으로 사업의 수익성을 높여 강한 글로벌 기업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고 해요.

이런 건설 회사에서 진행을 하고 있다니 정말 믿음직스럽고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건설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믿을 수 있는 건설업체이니 믿고 맡기면서 안심할 수가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대우건설은 올해 상반기 중에 브랜드 푸르지오 브랜드에 대한 대대적인 리뉴얼 결과를 선보이며 경쟁사와 달리 자사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를 통해 대우건설은 고객의 NEEDS를 반영한 혁신적인 푸르지오의 디자인과 상품경쟁력으로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2019년 부동산시장을 정면돌파 할 계획을 밝혔어요.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면밀한 시장분석과 적정 분양가 산정, 맞춤형 상품 공급을 통해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올해도 이러한 공급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라며 “수요층이 두꺼운 도시정비사업과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신도시 및 택지지구 단지를 공급하며 실수요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라고 기사화된 내용이 있더라구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수내동에서 15년 만에 분양하는 중대형 위주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주목도가 높다고 해요. 이건 정말 굉장한 이슈이죠. 특히 전용면적 85㎡ 이상 주택형은 2003년 8월 정자동에서 분양한 ‘분당 더샵 스타파크’ 이후, 인근 지역 내 공급이 전무한 것으로 파악돼 희소가치가 부각될 전망이지요.

아울러 단지 1 ~ 2층에는 도심형 스트리트 몰 ‘분당 지웰 애비뉴’ 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인근 상권과 연계해 수내동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잡을 공산이 크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런 부분이 제가 기대했던 바와 일치해서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어요. 수변 조망을 누리는 (일부 호실) 도심 속 공원 상가인데다 도보 및 차량 접근성이 우수한 대로변 코너 프리미엄을 갖게 돼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잠재 수요가 풍부하고 거주하는 분들을 배려한 입주민과 구청 종사자와 민원인 등 고정 수요 중심의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주 7일 상권 형성이 점쳐진다고 해요.

세계적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덴마크 건축설계그룹 ‘URBAN-AGENCY’ 가 설계를 맡는다고 해요. ‘URBAN-AGENCY’는 유럽에서 가장 혁신적인 건축가 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코펜하겐시 건축상 등 수상 실적이 다양하고 세계 각지에서 비엔날레 전시를 진행하는 등 포트폴리오도 화려하다니 정말 믿을만 하지 않은가요? 그리고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수변과 녹지 조망이 모두 가능한 단지인데요 탄천, 분당천이 가까워 수변 조망권을 누릴 수 있고 약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 황새울공원 및 마루공원 • 성남시 파크 골프장 등을 통해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는점이 굉장한 강점인 것 같아요. 언론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 집중하고 있더라구요. 또 기존의 교통 및 교육,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입주 후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단지이지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의 가장 큰 특징은 수변 조망과 녹지 조망을 모두 갖춘 더블 조망권 단지라는 점인데요 단지 앞으로 탄천이, 단지와 분당구청 사이엔 분당천이 흘러 하천 조망이 가능하다고 해서 엄마들 사이에서 굉장히 주목을 받고 있어요. 여기에다 단지 뒤쪽의 영장산 자락에는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약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상시적적으로 친환경 녹색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자녀를 둔 엄마들이 너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또 단지 인근에 잔디광장·롤러스케이트장 등의 생활체육공간이 조성돼 있는데다, 황새울공원 ·마루공원·파크골프장 등이 가까워 워라밸 라이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주목할만해요. 생활 체육공간이 가까이에 있으면 더불어 자녀들을 위한 공간도 생기는 것이니 엄마들이 이 부분에 대해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좋아하시더라구요.

편리한 교통여건도 강점이예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과 서현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라는 것 아시나요? 더블역세권은 호재이죠. 여기에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등의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판교역까지 차로 6분이면 갈 수 있어요. 주말에 정말 바빠지겠지요? 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소식이니까요 ㅎㅎ 또 단지와 맞닿아 있는 광역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35분, 서울역까진 45분, 여의도까지는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서 접근성도 좋아서 정말 굉장히 기대되고 있는 것 같아요.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쉬워 서울 주요지역으로 자가용 출퇴근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또 주변 교육여건도 좋아서 자녀교육이 관심이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어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내정·수내동 일대는 학업 성취도 평가 우수지역이거든요. 아이들 학업에 관해 관심이 많아서 이 부분이 주목도가 높더라구요. 서울 강남과 목동에 준하는 수도권 명문 학군으로 인지도가 높아요. 특히 특목고 진학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내정중·서현중·수내중으로 통학이 편리하고 수내동 학원가도 가까워서 공부하기 적합한 환경이 조성되지요. 초림초 등 초등학교 6곳이 단지 반경 1km 이내로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초등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정말 호재이자 희소식일 것 같아요.

게다가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을 받고 있어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우선 단지 주변에 롯데백화점·AK플라자·롯데하이마트·서현역로데오거리·메가박스 등의 쇼핑·문시설이 많아 입주 후 주거생활이 편리할 전망이예요. 멀리 나가지 않아도 근방에서 다 해결을 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죠. 보통 서울은 이런 곳을 가려면 중앙으로 나가야 하는데, 근방에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다면 멀리 가지 않아도 되고 정말 편리할 것만 같아요. 성남 교육지원청·분당구청·분당제생병원·분당소방서 등도 가까워서 주민들의 편의, 또 생활 면에서 굉장히 편리해질 것 같아요.

개발호재 역시 눈길을 끄네요. 특히 단지 인근에 제1 판교테크노밸리이 위치해 있는데다 제2·3 판교테크노밸리 개발이 한창이어서 직주 근접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목적의 수요자까지 분당 지웰 푸르지오에 유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뛰어난 단지 설계도 관심을 받고 있어요. 아까 이야기 한 것 처럼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세계적 명성의 덴마크 건축설계그룹 ‘URBAN-AGENCY’가 설계를 맡았는데 URBAN-AGENCY는 유럽에서 가장 혁신적인 건축가 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는 건축설계그룹이지요. 코펜하겐시 건축상 등 수상 실적이 다양하고 베니스·부에노스아이레스 등지에서 비엔날레 전시를 진행하는 등 포트폴리오도 화려하다는 점. 위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간력하게 설명하는 것으로 마무리할게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분당은 주거와 투자에 적합한 알짜배기 입지로 공인된 지역이지만 공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새 상품에 대한 갈증이 컸던 곳” 이라며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특히 주변에 교통·학군·주거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고 뛰어난 자연환경에 더블 조망권까지 갖춘 만큼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의견을 주었어요. 분당 지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앞에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라고 해요.

지웰의 수상실적도 화려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제 22호 살기 좋은 아파트 종합 대성, 제 10회 생태환경건축대상, 제 15회 살기 좋은 아파트 최우수상, 기업 윤리 대상, 제 12회 살기 좋은 아파트 최우수상, 경기도 건축대상, 헤럴드 경제에서 진행한 그린 주거 문화대상, 헤럴드 미디어에서 진행한 그린 주거 문화대상, 헤럴드 경제 신문사에서 진행한 한경주거 문화대상등등 수상 이력이 정말 굉장하죠? 그리고 대표 브랜드 아파트로 11년간 공급 실적을 1위를 차지했어요.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는 1위로 선정되었구요, 또 아파트 브랜드 최초로 굿 디자인에 선정되었더랍니다.

30년 간 디벨로퍼 선두주자로 달려온 신영의 자체 브랜드 지웰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우건설의 주거 프리미엄 브랜드 프루지오가 만났어요.

분양대행사로는 씨아이앤디플러스와 함께 하는데요. 씨아이앤디플러스는 부동산 부문에 있어서 총체적 프로젝트 서비스를 실행하는 부동산 벤처그룹이예요. 대규모 기획형 개발사업의 최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이기도 해요. 프로젝트의 처음와 끝을 개발하는 디벨로퍼 회사 출신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시장 접근과 분석을 통한 수요 창출형, 시장 선도형 사업발굴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또 가치 창조형 프로젝트 성공 경험이 풍부해요. 현재 가치를 초월하여 장래 가치를 구현하는 미래지향형 마인드를 보유하고 있어요. 세계적 트렌드, 도시 및 산업구조의 거시적 변화에 대응 한 프로젝트 분석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또 사업 실행력이 높은 분양/임대 그룹이지요. 상품기획능력 및 판매 소프트의 축적으로 성공적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주거, 복합상업시설, 사무실, 리조트 등 종합 부동산 개발 능력을 보유한 구개 최고의 컨설턴트 그룹이예요. 또 부동산 부문 토탈 프로젝트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개발 주체 환경을 분석하고 시장환경을 분석하여 마케팅 방안을 도출하는 곳이예요. 팔릴 수 있는 상품개발과 팔 수 있는 기법을 실행하는 곳이지요.

그리고 조망권에 대해서는 빼놓을 수가 없겠는데요 조망권은 부동산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것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더구나 수변과 녹지 조망권을 동시에 갖춰 희소성이 높은 부동산은 없어서 못 살 정도로 수요가 몰리고 있는 중이예요. 그 소위 말하는 없어서 못 판다는 표현이 정확하겠죠? 그 중에서도 아파트와 상가는 조망권 영향을 강하게 받는 부동산인데요 지난해 전국 최고 청약경쟁률 기록을 세웠던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E3블록)’ 가 대표적인 사례인 것 같아요. 상가도 조망권이 확보되면 아파트 못잖은 분양속도를 보이는데요 조망권을 바탕으로 집객력을 높일 수 있어 자연스럽게 임차수요가 몰리기 때문인데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문제는 이처럼 조망권을 갖춘 상품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인데요 김포나 청라 같은 2기 신도시의 경우, 상업용지 비율을 조정하고 자연지형을 살려 개발함으로써 수변 상가 조성이 일부 가능했지만 한참 이전에 도시가 형성된 분당이나 일산 등 1기 신도시 도심지에서 제대로 된 조망권을 갖춘 상가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이 중론이지요.

이런 가운데, 분당구 도심 노른자위 입지에 수변과 녹지 View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멀티 조망’ 상가가 공급될 것으로 알려져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어요.

(주)신영의 계열사인 (주)대농은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1번지에 짓는 ‘분당 지웰 푸르지오’를 `19년 초 분양할 예정이라고 해요. 지하 3층 ~ 지상 28층의 주상복합건물 2개 동으로 조성될 예정이예요. 지상 1층 ~ 2층은 상업시설인 ‘분당 지웰 애비뉴’로 조성된다. 5층 ~ 7층은 업무시설, 8층 ~ 28층은 아파트로 지어진다고 하네요.

‘분당 지웰 애비뉴’가 들어서는 수내동 1-1번지는 분당구청 바로 옆이다. 이 곳은 탄천과 분당천이 모두 지나는 입지로 길게 이어지는 수변 조망 환경이 우수하다고 해요. 특히 대부분의 상가에서 탄천과 분당천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요. 뿐만 아니라 녹지 조망 환경도 빼어나구요 아까 말한 것처럼 사업지 인근에 약 42만㎡의 분당중앙공원과 황새울공원, 성남시 파크골프장이 자리하고 있어 상가 방문객은 언제든지 탁 트인 녹지 조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해요. 아울러 잠재적 고정 소비층이 풍부해 임차 수요가 몰릴 전망이랍니다. ‘분당 지웰 애비뉴’ 상가는 아파트 입주민과 건물 5층 ~ 7층에 들어서는 업무시설 종사자 등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 건물 바로 옆에 분당구청이 위치해 있어, 공무원과 민원인 등 외부 소비층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예견되고 있네요. 또 분당중앙공원은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관광 명소로 연중 방문객 규모가 상당해 녹지 조망 제공은 물론 ‘분당 지웰 애비뉴’ 상가의 배후 소비층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이에 따라 주중과 주말의 구분없이 7일 내내 유동인구가 북적이는 랜드마크 상권 형성이 기대되는 전망이랍니다.

이처럼 지금까지 입지에서부터 생활, 설계까지 특별하게 누릴 수 있는 분당 지웰 푸르지오의 가치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중앙공원, 탄천을 바라보는 특급 더블 조망권과 수내역, 서현역 더블 역세권으로 쾌속 교통망, 그리고 도보거리 학교, 대형마트 등 완벽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점 또 세계적 설계그룹과 함께하는 랜드마크를 설계하고 있는 점, 제2, 제3 판교 테크노밸리 개발로 기대되는 미래가치를 가지고 있는 분당 지웰 푸르지오. 정말 기대하도 좋을 만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지하 3층에서부터 지상 28층까지, 2개동, 공동주책 166세대를 22/28/47평 중대형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하니 정말 호재이죠? 공동주책, 업무시설,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의 소규모 MXD 시설까지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한 것 같아요. 또 전국 100대 상권인 서현. 수내역 상권을 아우르는 브릿지 상권에 활기와 여유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컨디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분당 지웰 푸르지오 정말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2019년부터 쭉 집중해야 하는 기대 유망주입니다. 한번 사전에 전화로 방문 예약을 하고 가보세요. 가보시면 여러 혜택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니 전화 상담 먼저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from http://banananiku.tistory.com/7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