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두바이 프레임(액자 빌딩)

토픽셀프 2019. 12. 24. 00:02

두바이 프레임(액자 빌딩)

두바이 프레임(Dubai Frame)은 2018년 1월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어 지금은 두바이와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두바이에서 멋진 경험을 하고 싶은데 아직 모르겠다면 두바이 프레임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바이 프레임에 대한 액티비티, 위치, 요금 등의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Expo 2020을 환영하기 위해 준비된 두바이 프레임의 구조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두바이 프레임은?

두바이의 상징인 두바이 프레임은 높이 150m, 폭 93m이고 Expo 2020 Dubai 로고에 사용된 링 디자인을 접목했습니다. 그리고 외부는 15,000㎡의 금빛 자재로 마감을 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액자이며, 개장 첫해에만 1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 했습니다. 두바이 프레임의 디자인은 926개 참여 작품 중 선택되었으며 9,900㎥의 철근 콘크리트, 2,000톤의 강철, 2,900㎡의 래미네이트 유리를 사용하여 건축되었고 이젠 아랍 에미레이트의 문화적 랜드마크가 되는 건축의 걸작품입니다.

□ 두바이 프레임 관람 요령

두바이 프레임을 방문하면 타임머신에 들어간 것처럼 느껴집니다. 아랍 에미레이트의 과거, 현재, 미래의 세가지 테마로 시간 여행을 떠납니다.

⊙ 과거(올드 두바이 갤러리)

올드 두바이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D 투영과 특수효과를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메자닌 플로어에서 시작이 됩니다. 에미라티의 전통과 유산 등 모든 요소와 도시가 어떻게 보잘것없는 어촌에서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도시로 변모를 하였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 현재(구도심과 신도심 전망)

올드 두바이를 둘러보고 승강기를 타고 현재 두바이를 나타내는 스카이 데크에 도달하는데는 47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올드 두바이의 모든 주거 지역을 볼 수 있는 360도 탁 트인 전망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신도심의 상징적인 버즈 칼리파와 비즈니스 베이의 우뚝 솟은 고층 빌딩의 전망도 감상할 수 있는 있습니다. 그리고 두바이 프레임의 하이라이트인 투명 유리 바닥을 걸어갈 수 있으며 스카이 데크에서 보이는 건물의 특징과 두바이 모멘트 월에 소개될 셀카를 찍는 데 사용하는 대화형 화면이 많이 있습니다.

⊙ 미래

스카이 데크에서 두바이의 구도심과 신도심, 즉 현재의 두바이를 보셨으면 다시 승강기를 타고 내려와 터널을 통과 할 것입니다. 터널은 특수 조명과 음향 효과를 사용하여 50년 후 두바이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밝고 생상한 색상과 양방향 투영으로 마치 두바이 미래로 가는 시간을 경험하면서 실제 시간 소용돌이에 빠지는 듯한 느낌마저 받을 것입니다. 이제 두바이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보았다면 기념품 매장으로 향하게 되는데, 거기서 마음에 드시는 기념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 두바이 프레임

⊙ 두바이 프레임 운영 시간

두바이 프레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장을 합니다. 두바이 프레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도시의 전체를 환하게 볼 수 있는 낮시간이지만 혹시 멋진 일몰을 감상하고 싶으면 저녁시간도 괜찮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연중무휴로 운영되므로 휴가 기간이든 언제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 두바이 프레임의 운영시간은 비교적 일정하지만 라마단 기간 동안에는 변경이 가능하니 먼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두바이 프레임 요금

- 두바이 프레임의 요금은 성인 AED 50디르함, 3~12세 어린이는 AED 20디르함입니다.

- 3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 두바이 프레임 입장권으로 근처의 Zabeel Park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두바이 프레임 위치

두바이 프레임은 Karabe에서 도보로 10~15분 거리에 있으며 Zabeel Park의 4번 게이트인 Stargate에 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방문객은 Zabeel Park에 충분한 주차공간이 있으며 메트로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레드라인의 Al Jafiliya 메트로 역에서 하차하여 Zabeel Park 방면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스를 이용하시려면 Al Ghubaiba에서 29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두바이 프레임에 대하여 알려 드렸습니다. 사실 두바이 프레임은 아랍 에미레이트의 랜드 마크이자 두바이의 최신 명소중 하나입니다.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두바이의 과거에서 미래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두바이 프레임은 입구에서 보안 점검을 실시하므로 큰 배낭이나 짐은 미리 보관하시길 바라며 48층의 높이에서 탁 트인 두바이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두바이 프레임을 방문하시면 2가지를 꼭 체험하길 바랍니다.

1. 360도 체험

두바이 프레임을 방문하면 파노라마 뷰로 도시의 구석구석을 150m의 높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라 구시가지와 아라비아 만의 반짝이는 바다, 아라비아 사막의 광대한 모래언덕, 두바이 마리나의 고층 빌딩까지 이 모든 것이 눈앞에 펼쳐지며 도시 전체를 360도로 감사할 수 있는 바로 그곳이 두바이 프레임입니다.

2. 유리 다리 체험

두바이 프레임은 지역 최초로 최첨단 기술의 투명 유리 다리를 갖춘 최고 높이의 수평 구조 타워입니다. 평행하게 우뚝 솟은 2개 타워를 연결해 액자 모양을 완성한 93m 길이의 다리는 25㎡ 면적의 유리로 만들었습니다. 크리스털처럼 투명한 유리 위에서 발아래에 펼쳐진 장관을 150m 높이에서 감상하며, 마치 하늘을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긴장되시나요? 투명 유리는 충격을 완벽하게 방지하고 최고 품질의 소재로 만들어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from http://sabal70.tistory.com/13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