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태구 나이 조인성 형 목소리 밀정 안시성 교회 연애 여차친구 데뷔작...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서울로 돌아가려는 송강호를 가로막는 검문소 군인 박중사역으로 연기에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스틸러라고 하는데 어느덧 배우 10년차 라고 합니다.

엄태구의 나이는 1983년 11월 9일 출생으로 36살입니다. 2007년 배우로 데쥐하여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형이 영화감독 엄태화이며 프레인TPC소속배우입니다. 2017년에는 황금촬영상 최우수 남주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분 남자조연상에 밀정으로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엄태구 데뷔작은 2007년 영화 '가담'에서 일본군 1역으로 나왔습니다. 그후 조연으로 활동하다가 2015년 차이나 타운으로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그 뒤 출연작들이 베테랑, 빌정, 가려진시간, 택시운전사, 어른도감, 안시성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에서도 종종 얼굴을 보였습니다. 2008년 연애결혼을 시작으로 2014년엔 감격시대 도꾸역을 맡았으며 2014년에는 JTBC드라마 하녀들에서 치복역을 맡았습니다. 현재는 드라마보다 영화에 집중하는 걸로 보입니다.

엄태구가 배우를 하게 된 계기는 교회에서 함께 하던 친구가 연기를 배워보자고 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형 엄태화와는 두살차이가 나며 2017년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을 받을정도로 떠오르는 영화감독이라고 합니다.

엄태화 엄태구 형제는 제 2의 류승범 류승환 형제이다. 라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데 엄태화의 영화에 엄태구가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엄태화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 '가려진시간'에도 함께하여 평소 보여주던 강한 이미지와 달리 순수한 모습부터 멈춰진 시간속에서 점점 미쳐가는 모습까지 완벽히 소화하여 다양한 연기 내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rom http://ddoahmom.tistory.com/238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