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버풀 사과문 폭풍 비난 받는 이유

리버풀에서 올린 일본의 전범기 즉 욱일기 배경화면으로 인해서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미나미노 타쿠미의 입단으로 인해서 리버풀은 그와 관련된 동영상을 하나 실었는데 문제는 그 동영상에 욱일기 즉 일본의 전범기가 배경화면으로 깔리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비판의 댓글들을 올렸습니다. 사실 미국과 유럽은 자신들이 터부시하는 나치의 전범기는 절대로 언급도 하지 않지만 일본의 전범기는 그들과 상관이 없기에 자연스럽게 올립니다.

그리고 그에 대해서 아시아 쪽에서 비판의 화살을 보내면 그들은 사과하는 척 하거나 그냥 올린 그림들을 내리는 것으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리버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리버풀은 미나미노 타쿠미의 입단으로 인해서 일본 코인을 타고 싶은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 도에 지나친 행동 즉 일본의 전범기인 욱일기를 배경화면으로 하는 미나미노 타쿠미의 동영상을 올렸고 그로 인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들 스스로는 절대로 인종차별을 하지 않는다 혹은 혐오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리버풀과 같은 유럽 그리고 미국의 단체들은 자신들의 생각에만 옳은 것에만 신경을 쓰다가 결국은 세계적인 비난 혹은 아시아 쪽의 비난을 듣게 되면 뭘 그런 것 가지고 비판을 하고 그러냐라고 오히려 조롱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물론 아시아 사람들이 나치 전범기를 보이면 그것에 대해서는 엄청난 비난의 화살을 쏘아대면서 말입니다.

특히나 리버풀의 사과문이 그들이 진정으로 사과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그들의 사과문을 볼 수 있는 곳은 오로지 한국 IP 즉 대한민국의 인터넷 주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이라는 것입니다. 즉 그들은 일본의 전범기인 욱일기를 배경화면으로 실은 것 그 자체에 대해서 그렇게 특별하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고 있으며 그렇기에 한국 사람들만 얼르면 된다라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인종차별 혹은 혐오 이미지에 대한 사용을 한다는 것은 그들 스스로가 제대로 된 인성 교육과 인격 교육을 받지 못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버풀에 대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비토 의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제대로 된 혐오 인지 감수성이 전혀 없다라는 측면에서 리버풀은 빅클럽으로서의 자격이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물론 그들은 돈이 되는 일본에게 더 잘보이기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돈이 되는 중국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 홍콩을 말하는 게이머를 퇴출시켰던 것처럼 리버풀은 대한민국보다도 더 돈이 되는 일본 사람들을 잡기 위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만 사과문을 발송하는 선택적 IP 발송을 하였고 그로 인해서 리버풀에 대한 신뢰도는 무참히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리버풀의 말도 안되는 사과문은 그들 스스로의 행동이 그들 자신을 오히려 나락으로 떨어지게 될 것을 목도하게 할 것입니다.

from http://cardinal-duc.tistory.com/178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