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은하 투병

토픽셀프 2019. 12. 16. 18:21

이은하 투병

● 이은하 투병고백

가수 이은하가 쿠싱증후군으로 투병 중이라고 고백했습니다. SBS '좋은아침'에 게스트로 출연한 이은하는 몸무게 그래프를 공개했습니다. 70kg으로 시작한 몸무게는 몇 개월 뒤 90kg대에 진입했습니다. 이후 이은하는 걷는 것을 생활화하며 몸무게를 80kg대로 감량했습니다.

작년에 쿠싱증후군을 고백한 후 '환자를 어떻게 무대에 세우냐'는 반응이 있어서 일이 많지는 않다"면서 "하지만 콘서트나 행사는 종종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쿠싱증후군의 대표 증상이 살이 찌는 것입니다. 비만으로 자칫 오해할 수 있지만, 비만과 다르게 쿠싱증후군은 특정 부위에 살이 찌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얼굴이나 목, 허리에 급격하게 살이 붙습니다. 그 때문에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그렇게 보이고 상대적으로 팔다리는 가늘어 보입니다. 살로 인해 늘어나 얇아진 피부와 붉은 얼굴도 쿠싱증후군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 이은하 프로필

1961년생인 이은하의 본명은 이효순이며,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1973년에 데뷔하였으며,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인기로 혜은이와 쌍벽을 이뤘던 최고의 여자 가수였습니다.

77년 처음 10대 가수에 선정된 이후, 85년까지 무려 9년 연속 10대 가수에 선정되었습니다. 즉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한 시대를 대표하는 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0년대 초반에 건설 관련 회사 사장이던 아버지가 빚보증을 잘못 서서 그로 인해 20억원에 달하는 빚이 생겼습니다.

90년대 당시 시세가 8억원에 달하던 서울 자택까지 다 넘어가게 되었고 밤무대까지 뛰며 빚 아버지의 20억을 모두 갚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15년에 다시 아버지로 인해 생긴 사채 빚이 50억원에 달하게 되었으며, 파산 선고를 받아 면책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원래 립스틱 짙게 바르고도 이은하가 부를 예정이었다고 하며 임주리가 작곡가 김희갑의 집에 놀러 갔다가 대신 이 노래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동양방송이 언론통폐합으로 없어지기 전날인 11월 30일에 고별방송에서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을 울먹이면서 부르는 바람에 3개월 출연금지를 당했습니다.

from http://2day-issue.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