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요금제

토픽셀프 2019. 12. 14. 21:55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안녕하세요. 따따입니다. 예전에는 집에 유선 전화가 있었지만 요즘은 개인당 휴대폰 1대를 필수로 들고 다니다 보니 유선전화가 있는 집을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만큼 휴대폰이 편리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휴대폰이 편하고 좋지만 아직까지 비싼 요금제와 약정기간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저희 아버지, 어머니의 경우에는 나이가 있으셔서 스마트폰을 잘 알지 못하여,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도 간신히 사용하고 계신데요. 그래서 굳이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성을 못 느껴 제가 이번에 알뜰폰으로 바꿔드리면서 요금제까지 변경해드렸는데요. 어떠한 요금제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알뜰폰 요금제

먼저 알뜰폰이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메이저 통신사 SKT, KT, LG U+ 와 같은 이동통신사에게 통신망을 임차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통화품질에 대한 의구심이 들 텐데요. 통화품질에는 같은 통신사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혀 이상이 없답니다.

다만 LTE와 3G와 같은 인터넷망이 한 번 거쳐오기 때문에 살짝 느린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저희 부모님과 같이 인터넷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통화를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그렇게 느리지도 않기 때문에 저희 부모님 또는 현재 나이가 많으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그럼 알뜰폰 요금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서술하는 방식은 저희 부모님 세대와 같이 나이가 지긋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려드리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알뜰폰허브라는 사이트를 통해 요금제를 많이 찾아보았는데요. 먼저 다음, 구글과 같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입력란에 알뜰폰 허브를 검색 후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 휴대폰 구매, USIM 구매, 맞춤 요금제 상품, 고객센터 등 메뉴가 보이는데요. 알뜰폰 구매부터 유심, 요금제까지 모두 이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기 위함이므로 맞춤 요금제 상품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나요? 조건별 검색, 키워드 검색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조건별 검색이 보다 쉽기에 조건별 검색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건별 검색은 통신망, 상품 구분, 통신방식, 음성량, 문자량, 데이터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먼저 통신사 SK, KT, LG U+ 3가지 중에서 원하는 통신사를 선택 후 휴대폰 또는 유심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의 경우는 휴대폰까지 알뜰폰으로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택하시면 되고, 현재 본인의 휴대폰의 유심만 교체하시려는 분은 유심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휴대폰이 있고 아직 쓸만하기에 유심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선택하겠습니다. 다음 알뜰폰 요금제 통신방식을 LTE, 3G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른 후 음성량, 문자량, 데이터량을 본인의 입맛에 맛게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부모님의 기준으로 인터넷은 거의 쓰지 않고 통화를 많이 하시기에 통화량을 무제한으로 두고 문자 데이터를 작게 선택했습니다. 모두 선택을 하셨다면 하단에 검색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요금제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눈의 간 것은 스마텔 데이터 중심 유심이라는 요금제인데요. LTE 데이터 1.2 기가에 문자 무제한, 음성 무제한으로 저희 부모님에게 딱인 요금제라고 생각하여 이 요금제로 선택했답니다. 물론 다른 분들은 자신에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선택한 요금제를 들어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상단에 신규가입, 번호이동을 체크 후 아래에 약정 선택과 할부기간을 선택한 후 오른쪽에 요금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보시면 유심 사용 가능 단말기 안내도 나와 있기에 참고하시면 되고, 모든 선택이 끝났다면 아래에 구매신청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각 요금제마다 제휴되는 좋은 신용카드들이 많습니다. 제가 선택한 스마텔 데이터 중심 요금제의 경우 하나카드에 심플 라이프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월 실적 30만 원~80만 원 미만 사용 시 11,000원 통신비 할인, 80만 원 이상 시 15,000원 할인이 됩니다. 엄청나죠? 저의 경우 딱 30만 원만 쓰고 통신비 11,000원을 할인 받을 생각입니다. 그럼 대략 26400원의 요금제가 15400원으로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팁을 알려드리느라 잠깐 옆으로 샜네요. 다시 알뜰폰 요금제 구매로 돌아가서 구매신청을 하게 되면 이용 동의를 먼저 하게 되는데요. (필수 동의)만 체크하시고 (선택) 동의는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광고, 문자가 오기 때문이죠. 다 하셨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본인인증 절차입니다. 고객 유형 선택에 일반 고객, 미성년자, 외국인 3가지가 있는데요. 전 한국인에 미성년자가 아니므로 일반 고객을 선택하였고, 다음 본인인증에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 알뜰폰 요금제 신용카드 및 범용 공인인증 두 가지의 인증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요. 현재 PC나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범용 공인인증서가 편하고, 없으시다면 신용카드 인증이 더 간편합니다. 저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신용카드 인증을 선택할게요.

신용카드 인증의 경우 이름, 주민번호, 카드번호, 유효기간, 보안 숫자 입력 후 아래에 개인정보 이용 및 활용 동의, 고유 식별정보 처리 동의를 모두 하시고 다음 눌러야 인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신용카드 중에서 인증이 되지 않는 카드가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다른 카드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이제 알뜰폰 요금제 신청 막바지 단계입니다. 고객 구분에 본인이 해당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개인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주문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까지 필수로 입력 후 희망 휴대폰 번호와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단말기 모델명도 입력해야 합니다. 모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배송 정보 입력을 하면 됩니다. 받는 사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우편번호와 배송지 주소, 그리고 배송 요청사항까지 입력하고 아래에 청구서 발송 방식을 선택 후, 자동 이체방식을 선택 후 신분증 인증을 하고, 기타 요청사항이 있다면 입력 후 가입신청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담사와 통화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물어보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선택 방법과 신청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희 부모님과 같이 연세가 많으신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요금제를 잘 몰라 아무거나 쓰지 마시고 조금만 알아봐도 이렇게 저렴하고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약정의 노예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 ^

from http://moong.me/2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