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대세인 것만 모아 모아 알려드립니다. 이색 성분 화장품~!

매년 화장품 업계에서는 피부에 이로우면서 새로운 성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가 반영된 이색적인 성분들의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건의 인기로 인해 과거 동물성 재료나 피부에 유해한 화학적 성분은 배제하고 깨끗한 자연유래 성분과 식물성 원료의 화장품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레이덱스가 찾은 이색적인 화장품 성분들 함께 살펴보시죠.

그린 커피빈

하루에 커피를 얼마나 드시나요? 한국 내 커피 소비량은 세계와 비교했을 때도 어마어마하다고 알려져 있죠. 직장인들은 카페인 때문에 찾고는 하지만, 하루 적당량의 커피는 심장질환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그린 커피빈이 화장품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로스팅 하지 않은 생두를 뜻하는 그린 커피빈은 천연 카페인과 클로로제닉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지방연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커피 생두는 유해 활성 산소의 활성을 저해해 피부에 컨디셔닝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생소하기는 하지만 이러한 생두 추출물이 함유된 기초 제품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커피를 마시는 것에 그치지 않고 피부에도 바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다고 화장품에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는 건 아니니 그윽한 커피향을 기대하시지는 마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요즘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단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신체곳곳에 서식하고 있는 미생물들이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이처럼 신체의 모든 미생물을 ‘마이크로바이옴’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피부 위에도 많은 미생물들이 서식하며 피부장벽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피부가 건조하면 유해한 미생물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장벽이 무너지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장의 활동을 도와 변비개선 나아가 피부까지 개선해주는 유산균인 프리바이오틱스나 프로바이오틱스가 미생물에게 유익한 피부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유익균의 생육을 돕는 영양물질을 말하는데요. 최근 이러한 성분을 담은 화장품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 이유가 바로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맞춰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스킨과 앰플, 에센스와 같은 스킨케어라인은 물론 바디제품까지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들을 만나 장건강과 피부건강을 함께 챙기는 건 어떨까요?

아이슬란드 빙하수, 이끼

피부 속 충분한 수분은 피부 장벽도 지키지만 미백이나 주름 등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조해 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더욱 신경써야 하는데요.

아이슬란드 산 정상의 만년설이 녹아 생긴 아이슬란드 빙하수는 미네랄이 풍부하며, 다공성 화산 기반암에서 천연 여과 과정을 거친 고순도의 물로, 수분 유지력이 뛰어나 수분 에센스와 빙하수를 담은 올인원 앰플 등으로 만들어져 미백 및 주름 개선과 같은 기능성 제품으로 선보여 지고 있습니다.

또한 북반구 추운지대 및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아이슬란드 이끼는 면역력 강화, 항염증 효과가 있고, 피부영양 및 피부를 보호해 주는 라이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정화 능력이 뛰어나 화장품 재료로 사용되어 지고 있는데요.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 클렌징 제품으로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마누카꿀

환경이 오염되면서 유해물질들 때문에 피부가 계속 민감해지고 있죠? 화장품 업계 역시 저자극적인 천연 성분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천연 자연 성분인 꿀이 들어간 화장품들은 오래전부터 많은 브랜드에서 선보여졌었죠. 뉴질랜드 또는 호주 남부 지역에 자라는 마누카라는 식물에서 추출된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특산물로 위장병이나 피부 상처 치료 등에 쓰여 왔는데요. 호주나 미국, 영국 등에서는 ‘허니닥터’로 불릴 만큼 살균 및 천연항생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마누카의 항균효과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고, 마누카 꿀 성분이 유아아토피, 청소년, 성인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라고 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완화하는 제품들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마누카 오일 역시 보습력은 우수하면서 저자극적이라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from http://leidex1.tistory.com/5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