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국 총선

토픽셀프 2019. 12. 13. 06:44

영국 총선

현재 영국에서는 총선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의원내각제 국가에서는 총선이 너무 자주 있는 듯한 느낌도 드는데요. 실제로도 2015년, 2017년에 이어 5년 내 세 번째 열리는 조기총선 입니다.

이번 영국 총선은 현 총리인 보리스 존슨의 보수당이 이길 것인지, 제러미 코빈이 이끄는 노동당이 이길 것인지가 관건인데요. 누가 이기냐에 따라 브렉시트 탈퇴의 향후 전망도 달라 질 것 같습니다.

이번 영국 총선 선거는 영국 의회를 구성하는 상원과 하원 중 하원의원(MP) 650명을 뽑는 선거라고 하는데요. 유권자는 총 4600만명으로 18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투표에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브렉시트를 탈퇴한다고 하면서 아직까지 결론이 나지 않은 상황인데요. 지난 총선에서는 중장년 층이 많이 투표해 브렉시트 탈퇴에 표를 던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총선은 젊은 층이 더 투표장으로 나올 것 같네요.

의원내각제인 영국에서는 하원의석의 과반(326석)을 차지한 정당의 대표가 총리에 오르는데요. 소속 의원은 각 부처의 장관을 맡아 정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영국 총리인 보리스 존슨도 트럼프 대통령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캐릭터 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은 보수층에 더 표를 던질 것 같다는 현지 언론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BBC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7년 선거 유권자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로 국민보건서비스(NHS)를 1위, 브렉시트를 2위, 난민 유입을 3위로 뽑았다고 합니다.

from http://aliceworld2018.tistory.com/5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