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비자원의 8개 치킨 브랜드 만족도 조사 결과 1위는 페리카나

소비자원의 8개 치킨 브랜드 만 족도 조사

결과 1위 페리카나

우리 집에서 일주일에 1~2번씩 시켜 먹는 것이 치킨과 피자이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시켜서 먹는다. 우리 집 앞에는 교촌 치킨, 굽네 치킨, BHC치킨, 처갓집 치킨, 옛날 통닭 등이 있다. 가장 저가형은 옛날 통닭인데 아이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아이들은 교촌 치킨이나 BHC치킨 닭다리 프라이드 치킨을 좋아한다. 피자는 주로 도미노 피자를 시켜 먹는다.

소비자원이 조사한 8개 치킨 브랜드 만족도 조사 결과가 나왔다. 8개 치킨 배달서비스를 이용했던 1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이다. 내 생각은 교촌이나 BHC치킨이 상위권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결과는 그게 아니다.

종합만족도 결과 1위가 페리카나 치킨이다. 내가 사는 곳에는 페리카나 치킨이 없어 맛볼 수 없었는데, 다음에 다른 곳에 가게 되면 시켜 먹어봐야겠다.

치킨 종합 만족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치킨 브랜드 순위>

1위는 페리카나 치킨 - 종합만족도는 3.79(5점 만점)

2위는 처갓집양념 치킨 - 종합만족도는 3.77(5점 만점)

3위는 네네 치킨 - 종합만족도는 3.73(5점 만점)

4위는 호식이두마리 치킨 - 종합만족도는 3.71(5점 만점)

5위는 굽네 치킨 - 종합만족도는 3.69(5점 만점)

6위는 BBQ 치킨 - 종합만족도는 3.63(5점 만점)

BHC 치킨 - 종합만족도는 3.63(5점 만점)

8위는 교촌치킨 - 종합만족도는 3.56(5점 만점)

다소 의외의 결과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촌이 제일 좋은 점수를 받을 것이라는 주관적인 생각이 커서 그런지 8위에 올랐다는 것이 의아하다.

교촌치킨을 시켜 먹을 때 박스가 다른 치킨보다 작아 양이 적고 짜게 느꼈는데, 다른 사람도 그렇게 느꼈나보다.

사람들은 치킨을 이용하는 이유가 맛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가격이나 브랜드는 크게 따지지 않는 것 같다. 맛만 좋으면 인기가 높은 것이다.

또 사람들은 주문 배달 오류, 거짓 과장 광고, 할인 쿠폰으로 주문할 때 차별, 위생 문제 등을 불만 사항으로 꼽았다.

무시 못할 배달료와 두꺼운 튀김 옷은 손님을 자꾸 떨어뜨리는 행위이다. 치킨 회사들은 소비자들의 불만이 무엇인지 깨닫고 개선해 주었으면 좋겠다.

from http://www.chohsys.net/97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