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강소라

토픽셀프 2019. 12. 9. 17:46

강소라

배우 강소라가 2020년 1월 15일 개봉 예정 영화 ‘해치지 않아’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해치지않아’는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을 배경으로 하며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 그리고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다고 합니다.

안재홍을 비롯해 강소라, 박영규, 김성오, 전여빈까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배우들이 동산파크 5인방으로 뭉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동물 없는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동물로 위장 근무를 하게 된 직원들. 어느새 혼신의 힘을 다해 동물로 근무하고 있는 그들의 ‘털 날리는 고군분투’가 웃음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최근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관객들 사이로 등장해 단숨에 콜라를 마시는 북극곰, 두 발로 걷는 직립보행 사자, 길다란 손톱으로 문자 보내기에 여념 없는 자이언트 나무늘보, 능숙하게 카트를 운전하는 고릴라, 급기야 목 빠진 기린까지 이제껏 본 적 없는 동물들로 가득한 ‘동산파크’의 모습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배우 강소라는 1990년 2월 18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29세입니다. 키 168cm, 혈액형은 A형,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9년 영화 '4교시 추리영역' 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플럼액터스 입니다.

처음에는 배우가 아닌 제작, 연출을 지망하여 동국대학교 연극학부에 진학했습니다. 허나 학업 중 연기를 접하게 되면서 흥미가 싹터 2009년 영화 '4교시 추리영역'의 오디션에 주연으로 합격하면서 배우로 본격적인 데뷔를 합니다.

2010년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영애의 남동생 영민의 아내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시가식구들 눈치를 보면서 "제가 뭐라구..."가 단골 대사였습니다. 2011년에는 전국 관객수 770만을 동원한 영화 '써니'에서 극중 무리를 이끄는 터프한 여고생 하춘화 역을 맡아 훌륭히 소화하면서 신인 배우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상승만 할 것 같던 강소라의 기세는 한동안 주춤했습니다. 우선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함께 출연한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가 당시 MBC 파업과 맞물려 결방을 자주 하면서 언론과 대중의 관심에서 점차 멀어지게 됩니다. 2012년 KBS 2TV 월화드라마 '드림하이 2'를 통해 반전을 시도했지만, 드라마는 전 시즌과 달리 혹평을 받았고 강소라 본인 역시 연기력 논란에 처하면서 곤혹을 치렀습니다.

2013년 체중감량과 자세교정을 통해 미모에 물이 올랐다는 평가를 듣더니 SBS 일일 드라마 '못난이 주의보'의 주역인 나도희 역을 맡아 이전보다 발전된 연기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간의 연기력 논란을 만회합니다. 2014년 하반기 최고 화제작 드라마 '미생'의 안영이 역을 통해 연기력을 주목하게 만들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강하게 각인시키는데 성공, 대세 배우로 발돋움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팬입니다. 2012년 사직 야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홈 개막시구를 하기도 했고, 2015년 1월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오승환이 한 자동차 브랜드 행사장에서 함께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은 강소라와 만났는데 강소라가 초면에 대뜸 "저는 롯데팬이에요"라고 해서 당황했다고 합니다.

글재주가 좋은지 조아라에서 비연신검이라는 무협물을 연재한 적이 있다고 밝히며 출판제의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2014년 MAMA 시상식에서 시상자로 참여하였습니다. 이 때 눈길을 끄는 의상을 입고 등장했는데, 알고 보니 이 드레스의 가격은 고작 39,000원이었습니다.

과감하게 어깨를 드러낸 디자인과 무릎 위로 허벅지가 드러나는 몸매의 드레스는 강소라가 입어서 그런지 전혀 3만 원대의 옷으로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른 연예인들이 노출 의상으로 주목을 받을 때 저렴한 의상으로 주목을 받은 연예인입니다.

초창기에는 셀카를 못 찍는 편이었지만 현재는 많이 나아졌습니다. 심지어 디카 모델까지 따냈습니다 자가용 승용차로 포르쉐 마칸 디젤 모델을 탄다고 합니다.

2016년 12월 1일 배우 현빈과 교제를 시작해 보름 이후인 12월 15일 둘의 열애사실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2017년 12월 8일 결별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언제 어떻게 만났는지 모르지만 배구선수 김연경과 매우 친하게 지낸다고 합니다. 배우 박신혜와는 공통점이 많은데, 우선 생년월일이 똑같고 혈액형까지 A형이다. 심지어 키도 168cm로 똑같습니다.

from http://issueandpeople.tistory.com/12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