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통계,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팁 #2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추천)

이어서 포스팅입니다.

불과 얼마 전만 해도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 현장에 임하다, 임장이라는 말로 발품을 팔고 토지를 보러 다니고 공인중개사 사장님들이랑 친하게 지내고 했는데 이제는 옛말이 돼버렸습니다. 스마트폰과 날로 발전하는 어플리케이션(APP)으로 현장만큼의 부동산 데이터를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해졌기 때문이죠. 오늘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현장조사를 위해 유용한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전 포스팅을 안 보고 오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부동산 데이터 분석 어플리케이션 추천

부동산 데이터 분석 팁

#부동산빅데이터 #부동산데이터 #부동산통계 #부동산어플 #부동산어플추천 #부동산경매어플 #부동산앱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추천

1. 부동산 어플리케이션의 기본 : 네이버 부동산

가장 기본에 충실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 많은 사람이 활용하기 때문에 주택형태의 거래에서는 매물이 가장 많습니다. 또 실거래가처럼 기본적인 부분과 아파트 평면도 자료가 대부분 잘 구축되어있는 점도 강점이죠. 테마 부동산 메뉴에는 "1억 원대 전원주택" "10억 이하 팬트하우스" "강남 1억 원대 전세 아파트"처럼 특별한 매물들을 취합하여 소개해두어 한 번씩 보고 좋은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동산 뉴스 탭을 제공하여 이슈사항들을 금방 확인할 수 있게 했어요. 다만, 각종 부동산 각종 통계자료나 데이터 분석 자료들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아파트는 역시 : 호갱 노노

호갱 노노의 강점은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강력한 분석 카테고리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보기도 편해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분석 툴은 신고가, 가격 변동, 인구증감, 공급 예정, 경사/고도, 출퇴근 거리, 거래량 변화, 임대사업률, 월세수익률, 부동산 규제지역, 재건축단지, 경매물품 등으로 아주 많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취급대상이 전체가 아니라 아파트만을 취급해서 재개발이나 토지투자 등의 정보는 얻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투자에 대하여서는 최고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3. 입주민 리뷰와 단지정보가 매력적인 : 직방

직방 또한 네이버 부동산과 비슷하게 매물에 대한 기본적인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부동산 뉴스 탭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호갱 노노 정도는 아니지만 네이버 부동산에는 없는 분석 툴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직방이 가장 좋은 점은 입주민 리뷰를 아주 세부적으로 제공한다는 점, 또 VR홈투어 기능을 이용하여 실제 집을 가 본 것처럼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입니다. 단, 토지 매물은 제공하지 않아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원룸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경매와 공매 자료를 확인하자 : 쉬운경매(경매), 스마트 온비드(공매)

쉬운경매는 오늘 소개해드릴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입니다. 일단 법원 경매 자료들을 법원 경매 앱이나 사이트보다 보기 편하고,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지도에 아파트, 다가구주택, 판매시설, 도로, 토지 등 경매에 나온 물건이나 입찰 예정 물건들을 토글(toggle) 형식으로 제공하여 아주 보기 편해요. 경매에서 취급하는 모든 동산, 부동산 자산과 심지어는 권리분석까지도 아주 조금 제공합니다. 경매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경매가 쉬운경매 앱이었다면, 공매의 경우는 스마트 온비드 앱입니다. 다른 대체 앱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만 이용자 입장에서는 다소 불편합니다. 위의 쉬운 경매와 마찬가지로 지도에 공매물건을 표시하는 기능이 있지만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고요. 매각물건 검색을 통해 하나씩 확인하시어야 합니다. 하지만 공매인 만큼 경쟁률이 적고 자동차나 건설기계 등이 매우 저렴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5. 토지/건물 실거래가와 분석이 가능한 : 밸류맵

밸류맵은 건물과 토지투자를 위해 최적의 앱입니다. 마치 토지 버전의 네이버 부동산을 보는 것 같아요. 네이버 부동산과 마찬가지의 거의 대부분의 정보(실거래가, 지목 등)를 제공하며, 재미있는 것은 상권분석이라는 툴이 있어서 상가권 투자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참, 재개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용적률 계산기도 제공합니다.

6. 토지투자를 위한 개발계획 및 지목변경 확인 : 땅박사

땅박사는 토지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앱입니다. 아직 개발되지 않는 공여지와 개발제한지역, 개발가용지, 시가화 예정지 등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3기 신도시가 예정된 하남 교산 방면에는 개발제한지역 해제 예정지로 발표 이전부터 제공되고 있었어요. 이외에도 각종 지목을 레이어 형태로 적용하여 토지투자 시에 활용도가 좋습니다.

7. 각종 부동산 계산과 세금 정보제공 : 부동산계산기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부동산 계산기입니다. 부동산 거래나 보유 시에도 납부해야 할 모든 세금(보유세, 양도세, 증여세, 상속세 등)에 대한 계산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DTI, LTV, RTI(부동산 임대업 이자상환비율), DSR(총부채상환비율) 등 대출 관련된 비용 계산까지도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부동산 중개보수나 등기비용까지 제공하여 부동산 비 용계 산시에는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부동산 어플리케이션중 활용도가 좋은 몇 가지를 소개해봤습니다. 부자가 되는 법은 별거 없습니다. 부동산 데이터 분석과 통계분석을 위해 위에 소개한 어플리케이션과 지난 포스팅에 소개한 사이트들을 활용하여 부자가 되는 길을 각자가 스스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지난 포스팅입니다. 못 읽어 보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세요^^)

#부동산빅데이터 #부동산데이터 #부동산통계 #부동산어플 #부동산어플추천 #부동산경매어플 #부동산앱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from http://haenalife.tistory.com/7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