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소고기 효능

토픽셀프 2019. 12. 6. 19:25

소고기 효능

소고기 효능

소고기 효능 알고 섭취하고 계신가요? 저는 소고기를 무척 좋아하는데 소고기는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고기 같습니다. 누구는 좋다 누구는 안좋다 이렇게 소고기 효능에 대해 이야기하니 말이죠. 그래서 제가 소고기 효능 진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소고기 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고기는 남녀노소 할 것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한우같은 경우는 없어서 못먹는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맛이 좋죠. 하지만 알고 먹으면 더 좋다는 소고기. 자 이제부터 소고기 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고기 효능 _ 성장

소고기는 성장에 무척이나 좋은 음식입니다. 아이들 이유식에 늘 소고기를 넣는걸보면 바로 알수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그렇다면 소고기 효능 중 성장. 왜 소고기가 몸에 좋을까요? 이유는 소고기에 함유 되어있는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미네랄 때문입니다. 소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은 부종을 막아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줘서 신체 건강에 무척이나 도움이 되고 위에 언급했다싶이 성장기 아이들에게 소고기는 보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노인에게도 좋습니다. 노인은 기력이 없어서 문제가 되는데 소고기를 먹으면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니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먹어도 좋겠습니다.

소고기 효능 _ 피로 회복

우리는 피곤할때 몸보신 하자고 합니다. 이럴때 생각나는거 있으신가요? 저는 바로 소고기가 생각이 납니다. 어떻게 조리하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피곤할때면 소고기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많은 분들 그리고 어르신들이 이런말을 하실겁니다. 그런데 이는 소고기 효능을 제대로 알고 있기때문에 생긴 말입니다.

그렇다면 소기기 효능 중 피로 회복은 어째서 도움이 되는걸까요? 이유는 소고기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B때문입니다. 비타민B만 들어있는것은 아닙니다. 소고기에는 비타민B를 비롯해 무기질. 인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소고기 효능 중 소화기관 보호도 뛰어나다고 할수있겠습니다. 소고기는 소화기관을 보호하며 위장을 튼튼하게해 설사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정말 좋은 식품이 아닐수 없겠습니다.

소고기 효능 _ 피부 건강

최근들어 피부가 좀 퍽퍽해 졌습니다. 그러자 주변에서 소고기 좀 먹어라고 말하더라구요. 이유를 몰랐는데 이유는 소고기 효능 중에는 피부 건강을 좋게하는 성분이 있기때문입니다. 그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도 언급했던 비타민B입니다. 아무래도 피로와 피부는 서로 너무 많은 영향을 주는것이기때문에 소고기 효능 중 피로 회복과 피부 건강이 같지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소고기 효능 _ 다이어트

소고기 효능 중 다이어트? 아마 이상하게 생각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소고기 효능 다이어트로 아주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맛도 좋다는 점에서 소고기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고기입니다. 그렇다면 왜 소고기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이유는 소고기는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단백질 함량이 굉장히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단백질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과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근력 형성에도 굉장히 좋은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소기기 효능 _ 눈

소고기 효능 중 제가 알지 못했던 한가지는 바로 눈에 좋다는 것입니다. 소고기가 눈에 좋다는 말은 처음 듣게 된만큼 열심히 알아보았습니다. 소고기가 왜 눈에 좋은지 말이죠. 그리고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이유는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기때문인데요. 그중에 비타민A 효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소기고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눈의 피로 회복에 굉장히 좋으며 시력을 개선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를 섭취해 야맹증을 예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 효능 _ 빈혈

예전에는 빈혈이 큰 병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빈혈이 심한경우 굉장히 위험하기때문에 빈혈예방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이 바로 소고기 입니다. 이유는 소고기에는 단백질, 비타민 말고도 철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빈혈에 좋은 성분이 바로 철분입니다. 하지만 철분이 들어간 음식을 찾아서 먹기는 힘든데 소고기를 드시면 철분 섭취를 쉽게 할수있으니 빈혈이 걱정이신 분들은 소고기를 먹으면 좋을것 같네요.

소고기 효능 _ 뼈

이쯤 소고기 효능 보고있으니 소고기가 아니라 만병통치약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또 한가지 좋은 성분이 소고기에 들어있습니다. 바로 인 이라는 성분입니다. 인은 치아와 골격을 형성하는데 무척 중요한 작용을 하는 영양소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뼈나 치아가 약한 분들이라면 소고기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소고기 효능 _ 임산부

마지막 소고기 효능 입니다. 소고기는 임산부에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말씀드렸던 영양소 때문입니다. 단백질. 비티민. 무지질, 철분, 인까지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기때문에 임산부 건강에도 무척 좋다고 하네요. 아이에게도 좋으니 아이를 품고있는 엄마인 임산부에게도 좋은거겠죠?

소고기 섭취 시 주의사항

우선 소고기는 기름이 많은 부위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질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소고기가 맛이 워낙 좋기때문에 다량 섭취하게 되는데 먹을때 지방이 많은 부위라면 섭취양을 조절해서 섭취해야합니다. 그리고 소고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음식의 성질을 두고 음식을 섭취하시는 분이 계실지 몰라 소고기의 성질 알려드렸습니다.

이상 소고기 효능 말씀드렸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적당히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뭐든 과하면 좋지않고 부족해도 문제가 생기니까 말이죠. 포스팅을 작성하고나니 피로감이 몰려오는데 피로 회복에 좋은 소고기를 먹어야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rom http://acoustic42.tistory.com/124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