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도쉘리 “권혁수가 등뼈 봅시다

권혁수 "상의 탈의 사전 협의 없다" 해명을 멈췄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 "살다가 이렇게 솔직해지지 못하는 건 처음이라 불편했습니다. 그도셰리답게 모든걸 다 말해주고 싶었는데 자꾸 못하게 하니깐 압력 때문에 자꾸 위축되어 있었어요"

>

당당한 차림새와 솔직한 매력으로 인기 가도를 달리던 유테유보의 구도 스에루리(박선영·28)은 최근 불법 촬영을 옹호했다는 논란에 휘말리면서 잇달아 사과 방송을 해야 했다. 논의가 시작된 것은 과거의 9월 30일'권혁수 감성'에 게재된 등뼈 찜)영상이었다. 방송인의 권혁수(33)과 함께 찍은 이 영상에서 구도 스에루리은 식사를 하는 윗옷을 벗고 브라 톱을 보였다. 그 후 복장에 관한 지적이 나오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해명하고 몰카 관련 발언으로 비난에 휩싸였다. 이후 3차례의 사과와 해명 방송에 달라진 논의는 구도 스에루리이 억울함을 호소하며 반전을 맞았다. 구도 스에루리은 지난 달 30일 국민 일보 인터뷰를 갖고"당초 브라 톱을 입은 것이 권혁수 측과의 사전 협의 사항인 두 차례 읽고 사과문도 권혁수 측에서 대필한 "고 폭로했다. 자신은 사실을 있는 그대로 알리는 라이브 해명방송을 원했지만 권혁수 측이 이를 말렸다고도 했다.또, 권혁수가 직접 전화를 걸어 '주작'한 것을 들키면, 나 연예계 생활이 끝난다. 내가 옷을 벗은 것이 알려지면 성추행으로 고소당한다. 일이 끊겨 자살하는 사람도 많다며 (자신이) 탈의 시켰다고 할 수 없었다.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다. 이런 구도 스에루리의 주장에 대한 권혁수는 2일 국민 일보와의 전화 통화에서 "등뼈 찜)상의 탈의를 미리 협의한 적이 없고 해명을 하지 않도록 차단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사과문 대필에 대해서는 "쿠드셰리가 요청해 쓴 것"이라고 설명했다.구도셰리가 인터뷰에 응하기까지는 여러 번 우여곡절이 있었다. 그리고 "왜곡된 진심에 대해 모두 해명하고 싶다"면서도 "권혁수씨와 관계가 있어 쉽게 말을 꺼내기 어렵다"고 주저했다. 인터뷰 시간까지 정한 뒤 (권혁수의 매니저가) 더 이상 이 사건을 수면 위로 올리지 않고, 억울해도 그냥 들으라고 코칭해 주셨다고 취소했다. 마침내 비장한 눈빛으로 나타난 그녀는 인터뷰 도중 "고민이 된다"며 자꾸 마른 얼굴을 하고 있었다.다음은 구도셰리와의 일문일답."간단한 자기소개를 "반갑습니다.저는 유튜버의 쿠도쉘리라고 합니다. 스트레스성 폭식, 핵 불닭볶음면 먹방, 후원을 받으면서 화를 내는 여성, 구독자를 혼내주는 여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이 없다 "알아요?"와 같은 유행어도 있습니다."유튜브를 시작한 계기는 \"원래 피아노를 쳤습니다. 그러나, 호주의 멜버른으로 이민을 간 후 개인사정으로 피아노를 치지 못하고 식당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6년 7년을 풀타임으로 일했나요. 아침부터 새벽까지 그러다가 폭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식사시간도 불규칙하고요. 그래서 내가 50킬로가 되었습니다. 100킬로가 넘어가고 초고도 비만이 되시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쉬게 된 거예요. 건강 때문 20대는 일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갑자기 쉬게 되니까, 뭘 할까 고민하다가 유튜브를 시작해본거에요. 나의 다이어트 과정, 병을 극복하는 과정을 기록해 보자.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나요? "포센" 디톡스 식단도 하고, 가끔은 폭식도 하고. 그래서 브라탑을 입고 불닭볶음면을 먹는 영상이 쫙 찍혔어요"

>

권혁수와 콜라보하게 된 과정은, 나는 단지 호주 멜버른에서 편안하게 일상을 보내는 유튜버였고, 지금도 그 사실은 변함없습니다. 그런데 내 헥불달 야키 소바 영상이 인기를 얻어 혁수 오빠가 5월 18일에 그 영상을 패러디한 거예요. 갑자기요 놀랐어요처음에는 나처럼 특이한 캐릭터를 인지도 있는 한국 연예인이 패러디하지? 이런 느낌이었어요.

>

어쩌다가 브라탑을 입고 촬영하게 된거죠?"혁수 선배 매니저님이 입고 오라고 하셨습니다. 9월 30일에 Xtvn'최신 유행 프로그램'촬영이 있고 의상을 어떻게 입고 가야 할지 들었어요. TV촬영 끝나고 혁수형과 혁수형의 매니저와 등뼈찜을 먹으러 갔습니다. 거기서 혁수오빠 유튜브 채널 "권혁수 감성"으로 라이브 방송을 한 셈이죠.

>

저는 신중성이 높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항상 누군가와 콜라보 작업을 하면 유의해야 할 점, 주의할 점을 미리 물어보고 시작합니다. 그날도 갈비집에서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혁수 씨에게 물어봤어요. 텔레비전 촬영을 위해서, 옷 안에 브라탑도 입고 있고, 시청자들도 "구드쉘 리브라탑" 컨셉을 보고 싶어 할지도 모르니까, 브라탑을 입고 촬영할까요, 아니면 티셔츠를 입고 촬영할까요, 이렇게요. 그랬더니 혁수씨가 '티셔츠를 입은 채로 촬영하고, 너가 덥다면서 상의를 탈의하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걱정하니까 아무 문제 없다는 말도 해줬어요. 저는 호주에 있었고, 연예인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 방송의 수준이나 정서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혁수씨에게 물어보니 믿었습니다. 매니저님도 괜찮다고 하셨어요.

>

그런데, 그 후 "그도쉐리가 예의바르게 돌출행동을 했다"고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죠. Facebook 이나 SNS에서 영상도 떠서요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가장 힘들었던 것은 구도쉐리가 폐를 끼쳤다. " 당황하는 권혁수의 표정은 보이지 않았나"라는 반응이었습니다. 난 그런 사람이 아닌데. 시켜준 거야"

>

이후 라이브 방송에서 한'몰래 카메라의 발언'논란이 됐지만 "반응이 너무 당황스러워서 10월 6일'구도 스에루리은 한국 공공 장소에서 검은 색의 구도 스에루리 룩을 입어도 될까?'라는 라이브 방송을 했어요. 한국에 들어와서 만난 사람들 대부분이 혁수오빠 팀이었는데, 저에게 계속 브라탑을 입어도 된다고 하셔서 정말 그렇다고 생각했습니다. "한국의 정서가 바뀌었다고 생각했는데 반응은 그렇지 않고, 직접 들어보고 싶었어요."공공장소에서 브라탑을 입어도 되나"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다가 한 시청자가 "입고 싶은데, 몰카를 당할까봐 두려워서 입을 수가 없어요"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몰카 종류가 다양하잖아요. 초상권 침해, 파파라치, 그리고 논란이 되고 있는 리벤지 포르노. 그런데 저는 공공장소의 옷차림에 대해 말하고 있어서, 리벤지 포르노에 대한 생각은 못했어요.그래도 그날의 발언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상처받은 사람들이 있잖아요. 제가 잘 몰랐습니다. 매우 반성하고 있습니다"-라이브 방송 후 권혁수 측에서 연락이 왔습니까?

>

네 혁수씨와 매니저님, 혁수형 유튜브 채널 피디씨 연락이 와서 사과 영상을 빨리 올리라는 코칭을 받았습니다. 저는 사실 처음부터 10시간으로 20시간에서 솔직히 해명하고 싶었지만, 사과는 짧게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무조건 5분 이내에 끝내라. 어떻게 짧게 써야 할지 잘 몰랐거든요. 그래서 피디님이 "이런식으로 쓰면 좋겠다"며 카톡을 주셨어요. 이를 토대로 친구의 도움을 받아 사과문을 쓰고, 다시 피디님께 전달했습니다. 모니터링을 받았는데요. 2차 동영상은 처음부터 직접 써서 주셨습니다. 이후 1개월 이상 조용히 하라고 하는 코칭을 받았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말라고 했어요. 절대 안 된다고 사건을 물어보라고

>

*구도 스에루리은 10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번 사죄 동영상을 올렸다. 논의가 사라지지 않으면 10월 8일 2차례 사과 동영상을 올렸다. 이후 10월 9일 10시간 라이브에서 3차례 해명 방송을 했다. 현재 영상은 비공개 처리된 상태인)씨의 탈의가 권혁수씨의 아이디어였다고 말하지 못하게 했나요?"처음에는 혁수씨를 지켜주고 싶었어요. 혁수씨가 먼저 해명을 해줄 것이라는 믿음도 있었고요. 그래서 10월 9일 몰카의 발언에 대해서 10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에서 해명할 때도 그 부분은 빙글빙글 돌리고 말했습니다. 유튜브 컨셉과 내 자아가 혼동했다. 이렇게 얼버무렸어요. 혁수형이 시켰다는 말은 안하고, '사전 협의가 있었다', '사람들이 알고 있는 줄 알았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습니다.그런데 유튜브 채널 "권혁수 감성" 커뮤니티에 관리자 계정에서 바로 댓글이 달렸어요. 사전 협의가 없었다고 말이 떨어지자마자 사실, '나에게 시켜서 셰리가 옷을 벗은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까지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상의 탈의에 대한 사전 협의가 있었다고만 말해주셨어도, 여기까지 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사전 협의도 없었다고 거짓말을 하니까..."

>

그 후 권혁수 측 입장은 혁수 선배 피디님에게 보이스톡이 왔습니다. "왜 상의도 없이 멋대로 왕이 10시간 방송을 했는지"라는 반응이었어요. 그 후 혁수씨도 보이스톡이 왔습니다. 커뮤니티 게시글에 대해서는 "내가 쓴 것이 아니라 회사가 쓴 것이다"라고 말씀하시면서 "당신이 (약탈)한 것은 괜찮아. 문화차이 때문에 몰랐다고 하면 괜찮아. "그런데, 연예인이 주작하다 걸리면 안되잖아"라며 탈의 시켰다고 할 수 없었어요.

>

>

그리고 '연예계에서 '날조'를 한 것이 알려지면, 나 연예계의 목숨이 끝나. 간단한 주작? 괜찮아. 하지만, 우리가 한 것은 심각한 조작이다. 성범죄야 성희롱이야 성희롱이야 "남자 나, 권혁수가 여자인 너의 구도쉐리 옷을 벗겼니? 옷을 벗으라고 시켰어? 그것은 범죄다. 나 페미니스트들에게 고소당할지도 몰라 제가 변호사 법조인분들께 물어봤다고 말했습니다. 전화의 마지막은 "나 그렇게 되면 밥이 끊겨서. 주변에 그렇게 자살한 연예인들도 많아 일단 묻어'라고 하더라구요.전화를 끊고 나서는, 제 성격상 혁수씨를 무조건 감싸주고 싶었어요. 연예인이고, 나도 누군가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도 않고. 무슨 일 말라고 해서 3주 동안 가만히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과 한마디 없었죠. 그 뒤'권(챠은효크효크스 감성'채널은 영상이 3개도 향상되었습니다."힘들었겠지만, 지금 심경은 \"사실을 덮으려고도 했다. 많은 사람들이 관련되어 있어서 무섭기도 했습니다. 여기 오기에도 많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상대방이 연예인에서 지켜주고 싶은 부분도 있었지만, 이렇게 물어보면 자기 자신의 존엄성을 무시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구독자 분들도 저의 솔직함을 좋게 봐주셨는데, 그 분들을 기만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또한, 제가 상식이 없는 사람으로 알려진 후 저희 가족들도 매우 힘들어하고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제 자신에게 솔직해지지 못했다는 죄책감이나 구독자 분들에게 진실을 숨기고 있다는 느낌 때문에, 구도쉐리답게 유튜브 활동을 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내어 사실을 고백하게 되었습니다.저는 그냥 나답게 사는 사람이에요. 사실 내가 처음부터 하고 싶었던 이야기도 '나답게당' 살아라'는 이야기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오해와 실수가 있어 많은 분들께 상처를 드려 죄송합니다. 의상에 대해서도 여성분들이 자유롭게 입을 권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옷을 입은 사람이 잘못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불법으로 촬영하는 가해자가 잘못된 것이겠죠. 그러니 누구든지 나답게, 당당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from http://news555.tistory.com/33 by ccl(A)

댓글